각사 여름시즌 스킨케어 주력제품 출시 '봇물'

 ▲사진=연작
 ▲사진=연작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본격적인 여름 시즌의 시작과 함께 각 브랜드들의 야심작이 쏟아져나와 주목된다.

특히 이번주 스킨케어 시장에서는 각사의 특화 기술이 더해진 안티에이징과 수분 관련 신제품의 출시가 강세를 이루어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여름철 무너지기 쉬운 피부 밸런스를 조절해주거나 잡티를 케어해주는 뷰티 아이템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었다.

 
 

연구소 기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는 얼굴과 눈가의 피부 건조부터 탄력 저하, 주름까지 한 번에 잡아주는 ‘슈퍼바이탈 에센셜 세럼’과 ‘슈퍼바이탈 에센셜 아이크림’을 동시에 출시했다.

슈퍼바이탈 에센셜 세럼은 건조부터 탄력 저하, 주름까지 한 번에 관리하여 속부터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미세한 오일을 캡슐에 담아 끈적임 없이 바르는 순간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피부 장벽도 보호하여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로 완성해준다.

슈퍼바이탈 에센셜 아이크림은 연약한 눈가 피부를 탄탄하게 잡아주는 고 밀착 아이크림이다.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잘 밀착되어 오랜 시간 동안 눈 주변 피부를 밝고 화사하게 가꿔준다. 주름 개선과 미백으로 이중 기능성 인증까지 받아 쉽게 주름지고 칙칙해지기 쉬운 눈 주변 피부 개선 효과가 높다.

 
 

LG생활건강은 궁중 백자에 만개한 생기로운 모란의 아름다움을 디자인에 담은 '후 비첩 순환 에센스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에디션은 왕실의 경사를 축하하고 예를 다하는 식에 널리 쓰여 궁에서 애용되던 ‘궁중 모란도 대병풍’을 모티브로 하여 그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비첩 순환 에센스’는 피부의 순환과 진정을 도와 지친 피부의 생기를 깨우는 스킨케어 첫 단계 안티에이징 에센스이다. 각종 외부 환경으로 인해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전달해 피부 본연의 생기 있고 건강한 빛을 찾아준다.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를 효과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피부 환경을 만드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이와 더불어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피부에 화사한 톤업 효과를 선사하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톤업 베이스 겸 선케어 제품 ‘공진향:설 미백 톤업선’을 특별 구성했다. 또 칙칙한 피부를 밝고 투명하게 가꿔주는 ‘공진향:설’의 기초 3종 미니어처를 함께 내장해 가치를 높였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제주 블랙티의 항산화 성분이 지친 피부 컨디션을 회복시켜주는 ‘블랙티 유스 인핸싱 스킨케어 2종 세트’를 내놓았다.

‘블랙티 유스 인핸싱 스킨케어 세트’는 ‘블랙티 유스 인핸싱 스킨(150ml)’,‘블랙티 유스 인핸싱 로션(120ml)’ 본품 2종과 스킨 15ml, 로션 15ml, 앰플 10ml 3종 샘플을 포함한 구성이다. 세트 출시를 맞이해 정상가 50,000원에서 약 30% 할인된 가격인 35,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니스프리가 제주 블랙티에서 찾은 피부 피로 회복 성분 ‘Reset Concentrate™’을 함유한 ‘블랙티 유스 인핸싱 스킨’, ‘블랙티 유스 인핸싱 로션’은 산뜻한 수분감으로 건조함을 막고 피부에 활력을 더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준다.

 
 

럭셔리 스탠다드 스킨케어 브랜드 포슐라(fossula)는 피부 수분 탄력 에너지를 채워 365일 탄탄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주는 ‘포슐라 365 안티에이징 뮤신 앰플(fossula 365 Anti-aging Mucin Ampoule)’을 출시했다.

포슐라만의 검증된 노하우로 완성된 첫 번째 비건 스킨케어 제품으로 유효 성분이 스킨케어의 첫 단계에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본연의 힘을 탄탄하게 잡아주는 퍼스트 탄력 앰플이다.

피부의 콜라겐 증가와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분해효소의 활성 감소 효과가 있어 앰플 사용만으로도 무너지지 않고 탄탄한 피부 탄력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신경 쓰이는 미간, 눈가, 볼, 턱, 목 등 5가지 부위에 맞춤형 리프팅 효과로 어느 각도에서나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마스크 마찰 자극, 고온 및 저온 등 환경적 노화에 대응하는 6가지 피부 자극을 개선하며 무너진 피부 밸런스를 한 번에 케어해 외부자극에 의한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개선하고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건강하고 화사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스킨케어 가장 첫 단계에 한두 번 소량만 펌핑하여 피부 결에 따라 흡수시켜 사용한다. 앰플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뮤신 성분이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수분 보유력을 높이고 쿨링감을 선사한다.

 
 

LG생활건강 비욘드는 남성 피부의 유분기는 케어하고 수분은 채워주는 ‘엔젤아쿠아 포맨’ 라인을 출시하며 올인원 에센스·멀티 토너·수분크림·톤업크림 등 4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엔젤아쿠아 포맨은 수분은 부족하면서도 유분기는 많은 20대 남성들을 위한 저자극 수분 진정 라인이다.

남극에 자생하는 미생물을 발효시킨 ‘슈도알테로모나스발효추출물’과 ‘비건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포뮬러를 사용, 유분기는 케어하면서도 수분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인 전 제품에 에탄올 등 10가지 성분을 무첨가 했으며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대표제품인 ‘엔젤아쿠아 포맨 올인원 에센스’는 수분 보충뿐만 아니라 유수분 밸런스, 미백,주름, 탄력까지 케어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으로 주요 피부 고민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극 처방을 끈적이지 않는 산뜻한 제형에 담아내 편안하게 흡수된다.

함께 출시된 ‘엔젤아쿠아 포맨 멀티 토너’는 워터 타입 토너로 피부결 케어에 도움을 주고, ‘엔젤아쿠아 포맨 수분크림’은 보습을 한층 더 강화시켜주며, ‘엔젤아쿠아 포맨 톤업크림’은 백탁 현상 없이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는 그린티 바이옴을 함유해 피부 수분 장벽 강화와 수분 진정에 도움 주는 ‘제 4세대 그린티 씨드 세럼’의 대용량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을 2배로 늘리고 가격은 22% 절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린티 바이옴을 함유해 피부 수분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 4세대 그린티 씨드 세럼’은 일상생활 속 수분 손실로 인하여 손상되고 연약해진 피부를 맑고 건강한 피부로 관리해 준다.

녹차수와 제주 푸른콩 유래 히알루론산을 포함한 5중 히알루론산 배합으로 피부 속까지 깊은 보습 케어가 가능하며, 외부 자극 등으로 인해 붉어진 피부의 붉은 기를 일시적으로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수분진정세럼이다.

또한 제품 구매 시 ‘타이벡 에코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2020년 한 해에만 4만 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던 업사이클링 에코백의 21년 에디션으로, 환경 친화적인 소재로 알려진 타이벡 소재를 활용하여 가벼우면서도 튼튼한 것이 특징이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산뜻한 수딩 젤 타입의 스킨케어 신제품 ‘마데카 수딩 젤 크림’을 선보였다.

‘마데카 수딩 젤 크림’은 센텔리안24의 베스트셀러인 마데카 크림의 유효성분을 담은 제품으로 젤 타입의 텍스처가 피부에 닿는 순간 풍부한 수분감을 제공하면서도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는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 케어가 특징이다.

모공 및 피지조절 특허 성분을 함유해 여름철 과도한 피지 케어에 도움을 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끈적임이나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동국제약의 핵심 원료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 및 병풀추출물 79%, 티트리잎추출물, 무화과추출물, 아보카도열매추출물 등 식물성 그린 에너지를 더해 더위와 자외선 등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마데카 수딩 젤 크림’은 친환경 그린 패키지를 도입했다. 패키지는 산림관리협회(FSC)가 인증한 지속가능한 산림에서 생산된 목재 제품을 뜻하는 FSC 인증 친환경 종이를 사용했다. 청량한 그린 컬러와 함께 박스 내부에 ‘병풀’(호랑이풀)을 상징하는 호랑이 일러스트로 생동감을 더해 사용할 때마다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쿨링 수분 젤 크림’을 출시했다.

산뜻한 사용감의 수분 크림으로 수분 충전은 물론 더욱 강력해진 피지 케어로 피지 분비를 조절해 주는 게 특징이다.

‘쿨링 수분 젤 크림’은 젤 타입의 수분크림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될 뿐 아니라 청량한 쿨링감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알코올-프리 제품으로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패드 한 장으로 민감한 피부 고민을 빠르게 진정시키는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 패드'를 내놓았다.

이번 신제품은 아이소이의 시그니처 성분인 불가리안 로즈 성분과 피부 진정에 도움되는 동서양의 자연유래 성분들을 담아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특히 대표적인 진정케어 성분으로 꼽히는 티트리잎오일, 어성초 추출물, 병풀 추출물의 시너지 효과로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피부자극 인체적용시험 무자극 통과 및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판정을 받는 등 안전성을 높여 민감 피부에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응급스팟패드는 순면 패드면과 볼록 패드면 듀얼 구성으로, 용도에 따라 응급팩과 닦토패드로 사용 가능하다. 순면 패드면은 이마, 볼, 턱 등 집중 케어가 필요한 고민 부위에 붙여 응급팩으로 활용 시 효과적이며, 볼록 패드면은 세안 후 얼굴 전체를 피부결 방향으로 가볍게 닦아내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하는 닦토처럼 활용하기 좋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고기능 스킨케어 브랜드 연작(YUNJAC)은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가 탁월한 민감성 라인 ‘카밍&컴포팅’을 선보였다.

‘카밍&컴포팅’ 라인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민감성 화장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연작이 오랜 기간 개발한 제품으로 마치현, 고삼, 개똥쑥, 녹두, 삼백초 등 8가지 국내산 원료를 사용했다.

또한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EWG 그린 등급의 순한 성분만을 사용했으며,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성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하고 여린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부드러운 각질 케어가 가능한 패드 형태의 토너,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4℃ 가량 낮춰 주는 쿨링 앰플, 그리고 끈적임 없이 수분을 채워주는 산뜻한 젤 타입의 수분 크림 3종으로 출시된다.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피부 고민을 위한 네 가지 맞춤 푸드와 고민 효능성분을 담은 ‘이지 드레싱 마스크 시트’ 4종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한 ‘이지 드레싱 마스크 시트’ 라인은 공통 성분으로 시나몬의 수피에서 얻은 추출물을 담았다. 이를 통해 피부 불균형을 초래하는 주요 원인을 진정시키고 유수분 밸런스의 안정화를 도와 피부 근본의 스트레스를 덜어 준다.

이번 신제품 4종은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는 두 가지 에센스 제형과 시트 타입으로 출시했다. 먼저 워터 타입은 부담 없이 스며드는 워터에센스 제형으로 모공 및 피부 컨디션 고민에 효과적이다. 젤리 타입은 촘촘한 수분감을 공급해주는 젤리앰플 제형으로 각질과 영양 문제에 도움을 준다.

이지 드레싱 마스크 시트 파슬리 워터와 무화과 젤리에 사용된 거즈 시트는 촘촘한 결 사이 부드러운 수분을 간직해 매끄러운 모공과 각질 관리를 돕는다. 호박 워터와 코코넛 젤리의 메쉬 시트는 수분 에센스를 도톰하게 머금어 부족함 없이 피부를 감싸줘 영양 공급과 컨디션 케어에 좋다.

피부 자극을 덜어주는 부드러운 시트로 굴곡에도 들뜸 없이 부착되는 드레싱 시트 다섯 장 구성으로 출시된 이지 드레싱 마스크 시트는 모공 고민을 위한 ▲파슬리 워터, 피부 컨디션을 위한 ▲호박 워터, 각질 관리의 ▲무화과 젤리, 영양 공급의 ▲코코넛 젤리 등 4종으로 출시됐다.

 
 

세포라 코리아의 PB브랜드 세포라 컬렉션은 슈퍼푸드의 비타민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데에 효과적인 ‘썸머 컬러풀 스킨케어’ 컬렉션을 선보였다.

패션 푸르트, 파파야, 망고, 알로에 베라, 오이 등 수퍼 채소와 과일을 모티브로 만들어졌으며 각 원료가 가지고 있는 비타민 B3, B6, C, E, H 성분을 담아내 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썸머 컬러풀 스킨케어’는 비타민 토닉 로션 3종, 비타민 페이스 마스크 4종, 비타민 화이버 마스크 4종으로 출시된다.

‘비타민 토닉 로션’은 촉촉하게 수분을 공급해주는 토너 제품이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피부결을 정리해주거나 화장솜을 이용해 간단하게 마스크로도 사용 가능하다.

워시 오프 마스크 팩인 ‘비타민 페이스 마스크’는 부드러운 제형의 비타민 마스크가 수분을 공급해준다. 얼굴은 물론 목과 바디에 멀티로 사용 가능하며 10분 스페셜 케어로 매끄럽고 빛나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비타민 화이버 마스크’는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여 5분의 케어로 피부에 활력을 주는 시트 마스크이다. 바나나 나무의 줄기와 껍질에서 유래한 시트 재질을 사용한 에코프렌들리 제품이다.

세 가지 제품 모두 모두 자연 유래 성분이 93% 이상 함유되어 피부에 편안하게 사용 할 수 있다. 환경과 지구의 지속 가능성을 생각하는 세포라 컬렉션답게 용기 패키지 또한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다.

 
 

세럼 전문 브랜드 세럼카인드는 트러블 및 잡티 케어가 가능한 ‘머스캣 클리어링 드롭’을 출시했다.

항균, 항염 효과가 뛰어난 샤인머스캣 추출물 80%와 PHA 2%를 함유하여 피부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잠재우며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샤인머스캣 껍질에 풍부하게 함유된 레스베라트롤의 뛰어난 항균 및 진정 작용으로 트러블 고민 부위를 케어해준다.

또한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한 PHA 성분이 각질 정돈과 함께 피부결 및 톤 개선에 도움을 주며,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하여 트러블이나 잡티가 있는 피부에 적합하다.

 
 

센텔라 전문 브랜드 스킨1004는 자극 없는 화이트닝을 위한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톤 브라이트닝 라인’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트러블, 색소 침착 등으로 인해 불균일한 피부 톤을 고르게 맞춰주는 라인이다. 약산성 거품으로 편안한 저자극 클렌징을 선사하는 ‘클렌징 젤 폼’, 병풀추출물을 90% 함유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부스팅 토너’, 병풀 속 미백 성분을 담은 캡슐로 피부 톤을 균일하게 가꿔주는 ‘캡슐 앰플’ 3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라인 제품은 공통적으로 병풀 유래 피부 미백 특허 성분인 ‘마데화이트’를 함유해 트러블로 인한 색소 침착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또한 피부 고민 흔적을 집중적으로 개선해준다.

특히 빛과 산소에 취약하고 자극적인 비타민 C의 단점을 적극 보완해 예민한 피부로 고민인 이들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며 병풀추출물이 브라이트닝 제품 특유의 건조함과 자극감을 보완해 촉촉하고 순한 화이트닝 케어를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