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 2월1,5일 3일간에 걸쳐 영국 워킹홀리데이 설명회 열어

 
 
올해로 두 번째로 시행되는 영국 워킹홀리데이 비자(YMS) 접수 기간이 발표되어, 영국 워킹홀리데이 비자 준비생을 위해 32년 전통 유학전문기업 유학닷컴에서 설명회를 개최한다.

영국 워킹홀리데이 비자(YMS) 1차 접수 절차인 정부후원 보증서(CoS) 신청 기간이 2월 12일부터 15일로, 작년에는 하반기 발표로 인해 500명만 선발하였지만, 올해는 정식 인원인 1000명을 모집하는 만큼 많은 대상자들이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작년에 미처 영어 점수를 준비하지 못한 학생들이 이번 년도를 겨냥해 영어 점수를 준비해 두어 워킹홀리데이 비자(YMS)를 받기 위한 경쟁률은 올해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타 국가보다 일, 학업, 관광을 제약 없이 2년간 할 수 있어 더 매력적인 영국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1차 심사인 정부후원보증서(Certificate of Sponsorship, 이하 CoS)를 외교통상부 워킹홀리데이 인포센터를 통해 접수하고, CoS 발급 승인된 1000명의 인원이 영국 워킹홀리데이 비자(YMS)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CoS 지원에 필요한 조건은 유효한 공인 영어점수와 자기 소개서가 필요하며, 1000명이 넘게 접수 될 경우는 추첨식으로 선발되게 된다.

모집 발표가 난 요즘은, 워킹홀리데이 비자(YMS)를 발급 받기 위한 방법에 대한 문의를 하고 있지만, 추첨식에 의한 CoS 발행은 누구도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다. 그렇다면 영국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아 성공적으로 보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유학닷컴 영국유학정보팀 이성희 팀장은 성공적인 워킹홀리데이를 위한 3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탄탄한 영어 실력 확보
전문가들은 “요즘 같이 해외 취업, 해외 워킹홀리데이에 관심이 많은 시기에 해외 경험의 성공 여부는 철저한 계획과 사전 준비, 현지에서의 빠른 적응이 무엇보다 중요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한다.

해외 생활에서의 결과물은 우선적으로 탄탄한 영어 실력이 밑받침이 되어야 하는데, 워킹홀리데이 비자로는 단순히 돈을 버는 목적으로 여겨, 현지에서 인가 받지 않은 저렴한 어학원이나 비자를 유지하기 위한 명목의 어학원을 등록하여 기본적인 어학실력 획득에는 소홀한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단순노동을 하기 위해 외국에 나가는 경우와 다를 바가 없기 때문에 탄탄한 영어 실력을 우선시해야 한다.

취업 스펙 쌓아 오기
대학생 A 씨는 최근 호주에서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체류했지만, 영어 실력이 부족해서 한국인 가게에서만 일을 하다 귀국했다고 고백한다. 현지에서 번 돈은 현지 생활비 및 여행 경비로 충당하고, 호주를 갔다 온 후 남은 것은 ‘개인적인 경험 뿐’이라고 말한다.

물론, 해외 생활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일자리를 통해 경험을 쌓고 오느냐는 추후 취업스펙으로 매우 중요한 만큼 신중히 알아봐야 한다. 유학닷컴의 런던 사무소에서는 “기본적으로 필요한 영어 실력, 전공에 따른 본인의 능력을 어필한 영문이력서 등을 구비하여야 만이 좋은 일자리를 통한 해외 경험을 쌓아 올 수 있다며 “준비된 학생들만이 좋은 일자리를 추천 받을 수 있다”고 말한다.

정확한 목적으로 출국하기
영국 워킹홀리데이 비자(YMS)를 준비하는 중이라면, 무엇보다도 어떤 목적으로 2년의 시간을 보낼 것인지를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타 국가와 다르게 충분한 시간이 주어지는 만큼, 적어도 1년의 시간은 본인의 영어 실력과 현지 적응에 투자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남은 1년 동안 인지도 있는 회사에서 일을 하고 오는 결과도 얻을 수 있다. 당장에 일을 하고, 돈을 벌기 위한 목적으로만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을 예정이라면, 다시 한 번 심사숙고 해 보기를 권한다.

주한 영국 문화원 전문 유학원에 등재된 유학닷컴에서는 워킹홀리데이 비자에 관심이 있는 많은 대상자를 위한 설명회를 오는 1월 31일, 2월1일, 5일 3일간 유학닷컴 강남, 종로센터에서 진행하며 참가 신청은 유학닷컴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유학닷컴 상담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설명회가 끝난 후 전문 컨설턴트에게 심층 상담도 받을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계획을 수립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유학닷컴은 미국, 캐나다, 필리핀, 호주, 뉴질랜드, 영국, 일본 등지의 어학연수, 학위과정, 조기유학, 영어캠프에 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유학전문기업으로, 국내 외 주요도시에 20개의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4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기업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