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이버대학 약용건강식품학과는 ‘약식동원(藥食同源)’ 정신에 기초하여 한의학 기초이론, 약용 자원, 기능성 식품, 한방 약선, 식사요법, 대체요법 및 아동요리교육 분야의 다양한 맞춤식 교육과정을 통해 21세기 웰빙(Well-being) 추구 욕구를 만족시키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디자인하는 ‘웰빙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방이론과 식품영양학이 만나 건강한 약이 되는 약용식품의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는 학과로, 한국인의 체질에 맞는 약선 밥상에 숨은 건강 장수비결을 찾고 먹으면서 건강해지고 만들면서 똑똑해지는 아동요리와 대체요법(경혈요법, 티테라피, 수지요법 등)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

이를 통해 약용건강식품학과만의 독특한 자격증인 약선식품전문가, 아동요리교육전문가, 티테라피스트, 수지요법 등의 학과자격증 뿐만 아니라 위생사, 식품산업기사 등의 국가자격증의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이학전문학사 취득과 동시에 선택과목으로 다른 학과 과목을 이수하면 타 학과와 연계된 자격증(사회복지사 2급 등)도 취득이 가능하다.

2001년 3월 원격대학 최초, 2년제 대학 유일의 건강 및 식품 관련학과로 10년째 졸업생 배출을 통해 선후배간의 돈독한 유대관계 형성과 다양한 분야의 선후배간 상호협력, 정보교류가 활발하다 .

특히 이번 2013년도에 입학하는 신입생, 편입생 전원에게 파격적인 등록금 할인혜택으로 전국 사이버대학 중, 최저 수준인 학점 당 59,000원의 등록금을 발표하여 주목 받고 있다. 2년 만에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시간과 금전적인 이점이 있을 뿐 아니라, 타 사이버대학에 비하여 저렴한 등록금으로 자격증과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세계사이버대학은 2월 3일(일)부터 15일(금)까지 2013학년도 전기 추가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요강 등은 홈페이지(http://enter.world.ac.kr/1577-4990)를 참조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