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이상민 기자]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화장품 업계가 유방암의 위험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전개해 주목된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유방건강재단과 ‘나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스스로 몸과 마음을 움직이자(Move yourself, For your pink life)’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핑크리본 캠페인’을 진행했다.

2차 성징이 발현한 10대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슴 건강에 관심을 갖고, 유방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조기에 형성할 수 있도록 ‘핑크 무브 챌린지’와 ‘핑크투어 스쿨’을 기획했다.

 
 

10월 한 달간 진행하는 핑크 무브 챌린지는 기부가 이뤄지는 ‘댄스챌린지’로 안무 영상을 개인 SNS에 업로드해 참여 할 수 있다. 챌린지 안무는 안무가 리아킴이 유방암 자가진단 패턴을 접목한 스트레칭 동작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춤 추며 가슴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핑크 무브 챌린지를 알리고 기부에 동참하고자 가슴 춤으로 유명한 방송인 안영미, 댄스 크리에이터 땡깡 등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참여자 수에 따라 적립된 기부금은 서울시립십대여성건강센터를 통해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의 건강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핑크투어 스쿨은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젊은 유방암 환자가 늘어남에 따라, 10대 청소년들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온라인 참여형 캠페인이다.

성인을 대상으로 유방암 정보와 자가검진법을 교육한 ‘핑크투어’ 프로그램을 가슴 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범위를 확대하고 눈높이에 맞춰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11월까지 진행하는 핑크투어 스쿨은 공식사이트,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서 참여 가능하다. 건강 미션을 수행하거나 크루 활동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활동 수료증, 봉사활동 인증서 등을 발급받을 수 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 역시 10월 유방암 캠페인의 달을 맞아 올해의 캠페인 슬로건을 공개하며 이색 행사 개최를 공개했다.

‘모두의 유방암 종식을 돕기 위해 하나됩니다’를 슬로건을 내세운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는 코로나 상황을 겨냥해 올해 디지털을 활용해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온택트’ 캠페인 행사를 준비했다.

대한암협회 및 후원사들과 함께 14일 오후 7시, ‘2021 유방암 캠페인 라이브 퀴즈쇼 핑크리본 퀴즈온더스크린’을 유튜브 라이브 생중계로 진행한다.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오상욱’, 가수 ‘스텔라장’, 방송인 ‘안현모’, 세계적인 유방암 권위자인 ‘노동영’ 박사, 유방암 환자가 출연하는 퀴즈쇼를 통해 유방암 정보도 제공하고 유방암을 극복한 환자의 이야기도 나눈다. 유튜브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 퀴즈쇼에 참여 가능하다.

또한 유방암에 대한 인식 제고와 행동실천 독려, 유방암으로 영향 받은 이들을 기리기 위해 전 세계 랜드마크를 핑크빛으로 밝히는 ‘핑크 일루미네이션’이 올해도 진행된다.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파리 에펠탑 등 전 세계의 랜드마크와 한국의 대표적인 랜드마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갤러리아명품관, 롯데월드타워, 반포한강공원 세빛섬이 10월 핑크빛으로 점등된다.

더불어 누구나 쉽게 SNS를 통해 나만의 핑크리본을 공유하면 캠페인에 참여 및 기부를 할 수 있는 #핑크리본릴레이도 10월 한 달간 진행된다.

 
 

닥터자르트도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패밀리 브랜드로서 ‘2021 유방암 캠페인’활동에 동참한다.

닥터자르트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MZ세대 고객과 활발하게 소통하는 브랜드라는 강점을 살려 ▲핑크리본 포토매틱 캠페인 ▲시카페어 크림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등 10월 한 달간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유방암에 대한 예방 의식을 높이고,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먼저 MZ세대에게 사랑받는 국내 최초 셀프 스튜디오 포토매틱과 함께 ‘핑크리본 포토매틱 캠페인’을 진행한다. 서울 가로수길에 위치한 닥터자르트의 플래그십 스토어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을 방문하면 무료로 핑크리본 프레임의 포토매틱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매장 크루에게 포토매틱 코인을 받고 사진을 찍은 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면 시카페어 크림 5ml 체험분을 제공한다. 핑크리본 포토매틱 부스는 필터스페이스 매장 외에 서울 가로수길 2곳에 더 설치될 예정이며, 닥터자르트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MZ세대에게 인기인 셀프 흑백사진 ‘포토매틱 블랙’ 촬영 예약권 이벤트도 진행된다.

또 올해 캠페인을 기념한 ‘시카페어 크림 핑크리본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10월 한 달간 닥터자르트 공식 홈페이지와 ‘필터스페이스 인 서울’ 등에서 한정으로 판매되며,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대한암협회에 기부해 유방암 환자 치료 지원, 유방암 조기발견 중요성 등 질병교육활동에 사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