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프플로우
 ▲사진=에프플로우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화장품 업계가 환절기를 맞아 피부 고민별 집중관리 아이템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먼저 뉴트리의 대표 브랜드 에버콜라겐은 코스메틱 라인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에버콜라겐 콜라겐코렉터 CTP 앰플'을 출시했다.

 
 

에버콜라겐 코스메틱만의 독점원료 에버씨티피가 5,000ppm 함유된 이번 신제품은 피부 세포 동일 구조 콜라겐(GPH)의 함량이 133% 높아져, 앰플 1g을 피부에 도포 시 피부 표피세포 1개당 약 1억 개의 GPH 분자가 도달될 수 있다. 여기에 피부 흡수 깊이 및 흡수 속도가 306% 개선돼 이를 통해 유효성분이 피부에 더 깊고 빠르게 흡수되기 때문에 피부 탄력을 개선하며 피부 노화를 방지한다.

또한 만 30~49세 성인 여성 44명을 대상으로 한 제품 인체 적용시험을 진행, 사용 4주 만에 ▲피부 탄력도 ▲1회 사용 피부 타이트닝 효과 ▲피부 탄력 개선 등 다양한 항목에서 효과를 확인했다.

 
 

글로벌 피부 맞춤솔루션 전문 기업 닥터제이코스의 브랜드 에스비랩은 ‘인텐스 레스큐 앰플세럼 5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인텐스 레스큐 앰플세럼’ 라인은 81가지 피부유형별 고민 상황에 긴급 대응할 수 있는 집중솔루션 제품으로 총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천연 세라마이드 성분으로 피부장벽을 보호해주는 크림타입 앰플 ‘세라베리어’ △히알루론산과 쌀발효여과물을 통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젤타입 앰플 ‘하이드로필’ △12가지 비타민과 홀로그램캡슐이 부드러운 피부결로 관리해주는 캡슐앰플 ‘유스풀’ △비타민B3 성분으로 피부의 색소침착 부위를 밝게 해주는 고농축 앰플 ‘트러블샷’ △6개월 이상 자연발효로 얻어진 아이스와인과 히말라야 전통 생약 성분이 탄력 있는 피부를 선사하는 ‘브이라인핏’으로 구성됐다.

닥터제이코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비대면 피부 진단 서비스를 통해 개인별 피부고민 솔루션과 에스비랩 미니샘플을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애경산업의 밸런싱 라이프 뷰티 브랜드 에프플로우(FFLOW)는 영양과 탄력 효과는 물론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세라베리옴 앰플 스킨케어’ 2종을 출시했다.

흡수가 빠른 저분자 아쿠아 세라마이드와 5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더해 마이크로 바이옴 기술로 탄생한 에프플로우만의 독자성분인 ‘세라베리옴’을 담아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탄력 케어 성분인 프랑스해안송껍질추출물, 서양톱풀추출물, 하늘타리뿌리추출물 등 3가지 자연유래 성분을 담아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해주며 피부에 걱정되는 20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에프플로우 세라베리옴 앰플 스킨케어는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탄력, 장벽, 모공, 주름 개선 등 안티에이징 효과를 확인했고 피부 자극 지수 0.00의 저자극 판정을 받았다.

에프플로우 세라베리옴 앰플 스킨케어는 무겁지 않은 산뜻함이 특징으로 △촉촉하고 빠르게 흡수돼 피부 장벽 개선과 탄력 케어를 도와주는 ‘세라베리옴 앰플 프렙 에센스’ △얇고 가볍게 발리지만 속탄력을 탄탄하게 케어해주는 ‘세라베리옴 앰플 크림’ 등 2종으로 출시됐다.

 
 

끌레드벨(Cledbel)은 리프팅 캡슐 앰플을 고체화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리프팅 관리를 할 수 있는 ‘괄사 리프팅 고체 앰플’을 선보였다.

브랜드 시그니처 성분인 금실콜라겐, 녹는실콜라겐, 비타민실콜라겐, 프랑스 직수입 콜라겐 추출물, 콜라겐 캡슐 그리고 봉독 성분을 함께 고체화한 스틱형 제품으로 쓱 바르기만 하면 탄력있고 광채나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5중 콜라겐과 봉독 성분은 서로 이중 시너지 효과를 내 잔주름과 무너져내린 얼굴 라인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제품 하단에 고체 앰플을 바르고 난 후 이용하는 마사지 어플리케이터 파워볼 3개가 내장되어 있어, 얼굴 구석구석 미세한 부분까지 세심하게 케어가 가능하다. 고체 스틱을 얼굴과 목의 리프팅 관리가 필요한 부위에 도포한 후, 3개의 파워볼을 이용해 마사지를 진행하면 진피층 깊은 곳까지 유효한 성분을 깊게 흡수시킬 수 있다. 괄사와 같은 역할을 하는 파워볼은 얼굴의 사용하지 않는 미세 근육까지 자극해 탄력있는 페이스 라인을 완성시켜준다.

1회 사용만으로도 4중 리프팅개선 효과와 5중 주름개선 효과, 피부혈행 개선과 온풍 조건 시 보습력 유지에 뛰어난 효과를 입증했다. 1회 10일 사용시, 양악부위 피부 리프팅, 미세주름, 깊은주름, 피부탄력, 피부톤, 피부광채, 피부 속 보습, 피부 겉 보습, 기미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고체앰플과 괄사 파워볼을 동시에 사용할 시 피부 흡수도와 흡수 깊이, 흡수 속도 개선에 도움을 준다.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은 세안 직후 사용하는 에센스 ‘퍼스트 샷 액티브 에센스’ 3종을 출시했다.

스킨케어의 골든타임인 세안 직후의 피부에 처음 사용하는 첫 단계 에센스로 세안 직후 친수성이 높아진 피부에 사용하는 제품이다.

정제수 대신 핵심 유효성분을 91~94%까지 함유한 고함량 에센스로 △탄력 에센스 '에이지 컨트롤', △미백 에센스 '토닝 컨트롤', △진정 에센스 '포어 컨트롤' 3가지로 피부 컨디션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효능∙효과에 대한 임상시험 개선 평가를 마쳤으며 피부에 유해한 7가지 성분을 첨가하지 않았다. 패키지 또한 환경을 생각하여 100% 생분해 되는 비목재 사탕수수지와 콩기름 인쇄, 이지필 라벨을 적용하였다.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은 유분기로 인한 번들거림 없이 매일 뽀송하게 가꾸어주는 ‘블랙헤드&포어 크림’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모공 관리와 수분 케어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 제품이다. 끈적임 없이 매끄럽게 마무리되는 약산성 모공 크림으로 겉은 보송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AHA, BHA, LHA, PHA 성분이 모공을 막고 있던 묵은 각질을 정돈해주고 특허성분인 탄닌 콤플렉스가 피부 수렴을 도와 모공을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또한 카렌듈라 추출물과 티트리잎 추출물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분 충전에 도움을 준다.

메이크업 전 사용 시 모공 사이를 촘촘하게 채워 매끄러운 피부 결 완성을 도와주는 프라이머 역할을 하며 오후에는 번들거리는 유분기를 잡아주는 기름종이 대신 사용이 가능하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20대를 위한 저자극 더마 스킨케어 ‘마데카 릴리프’ 라인 3종의 패키지를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마데카 릴리프 라인은 센텔리안24가 지난해 4월 본격적인 피부관리를 시작하는 20대를 겨냥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정제수 대신 동국제약의 병풀추출물을 사용해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빠르게 진정시키며, 핵심 성분인 TECA(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를 함유해 피부 장벽을 케어하고 미백, 주름 완화 등 전반적인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은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마데카 릴리프 토너’, 여린 피부의 보호막 형성에 도움을 주는 ‘마데카 릴리프 로션’, 피부 장벽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마데카 릴리프 크림’ 등 총 3종이다.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용기부터 용량, 디자인 등 전방위적으로 패키지를 업그레이드 했다.

우선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용기 입구를 개선했다. 기존 돌려서 열어야 했던 원형 타입의 일반캡에서 토너는 프레스캡으로, 로션은 펌프캡으로, 크림은 원터치캡으로 변형해 누르기만 하면 열 수 있어 더욱 위생적이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용량도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특히 토너의 경우 기존 150mL에서 2배 이상 늘린 300mL의 대용량 제품으로 가용비를 높여 아낌없이 듬뿍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로션과 크림 제품도 각각 60mL, 80mL 상당의 추가 제품을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