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메틱 사업 MOU 체결…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신제품 출시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국내 대표 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P&K 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와 코스메틱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15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서는 뷰티 제품 펀딩을 원하는 브랜드를 위한 인체적용시험 공동 설명회 및 뷰티 제품 개발의 전략적 협업 사항 등이 포함됐다.

P&K와 와디즈는 오는 23일 ‘Wadiz X P&K 펀딩/인체적용시험 특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 뷰티 기업들은 펀딩의 기본부터 확실하고 트렌디한 인체적용시험 정보까지 한 번에 알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코로나 이후 제품에 대한 더욱더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근거 자료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늘어나고 있으므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신뢰성 있는 뷰티 제품 펀딩을 진행하고 싶은 기업들에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코스닥 상장사인 P&K는 지난 2010년 설립돼 남다른 기술력과 연구 능력을 바탕으로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미용기기 등 다양한 제품과 원료 등의 피부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증명하기 위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하는 전문 기업으로 차별화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신규 시험 항목 개발, 전체 시험 항목, 매출액 등 인체적용시험 업계에서 선두 기업을 유지하고 있다.

와디즈는 2012년 5월 설립 이래 리워드형 크라우드 편딩부터 투자형 펀딩, 직접 투자까지 가능한크라우드펀딩플랫폼이다. 현재 규모, 프로젝트 건수, 중개 금액 면에서국내 최대의 크라우드 펀딩 기업이다.

P&K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뷰티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려는 기업들과 좋은 제품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려는 기업들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신제품 출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서 “P&K의 인체적용시험 트랜드와 축적된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세부적인 컨설팅 정보를 얻어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P&K와 와디즈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