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아침 저녁으로 온도와 습도가 크게 변하는 환절기에는 피부 유수분밸런스가 무너져 피부 건조함이나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다.

이렇듯 외부 환경에 자극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위해 순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진정 보습 효과가 뛰어난 차(茶)원료를 바탕으로 한 스킨케어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 콤부차의 건강한 티톡스 효과, 티엘스 ‘콤부차 티톡스 에센스’

 
 

클린&비건 브랜드 티엘스(T’else)의 ‘콤부차 티톡스 에센스’는 탁월한 티톡스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콤부차 추출물을 74% 담아 푸석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물리적인 자극없이 피부결을 매끈하게 케어하는 약산성 워터 에센스다. 미백, 주름 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에 부담 없이 건강한 윤기를 채워주며 3중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부터 차곡차곡 수분을 채워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빛나는 수분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토너 대용으로 사용가능한 제품으로 세안 후 첫 단계에 사용하면 끈적임 없이 보습막을 형성해 하루 종일 촉촉한 보습 효과를 느낄 수있다. 이탈리아의 브이라벨(V-LABEL)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한 제품으로, 동물성 원료, 인공색소, 인공 향료 등 피부에 부담을 줄 수 있는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약산성 저자극 처방으로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 허브의 힘을 담아 피부의 힘을 북돋아주는, 빌리프 ‘허브 부케 컨센트레이트’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의 ‘허브 부케 컨센트레이트’는 허브 전문가가 엄선한 15종의 허브와 비타민 리본을 엮어 처방한 허브 부케™가 피부의 3요소인 빛, 결, 힘을 채워 화사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가꿔준다.

허브 부케 컨센트레이트의 핵심 성분이자 19.52%에 달하는 높은 비율로 처방된 허브 부케™는 빌리프의 고유 성분인 네이피어스 오리지널 포뮬라를 비롯해 생기를 케어하는 브라이트닝 부케, 피부결을 케어하는 스무딩 부케, 피부에 힘을 더해주는 퍼밍 부케와 비타민 B3, C 성분이 적절한 비율로 배합되어 단 한 방울로도 극대화된 효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수분과 영양감을 동시에 지닌 고농축 텍스처가 피부에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흡수되며 은은한 윤기와 매끄러움을 선사해 탄탄한 피부로 완성해준다.

■ 고함량 녹차수로 피부를 촉촉하게, 스킨1004 ‘히알루-시카 클라우디 미스트’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의 ‘히알루-시카 클라우디 미스트’는 보습뿐 만 아니라 진정에도 효과가 있는 제품이다. 보습에 탁월한 히알루로산과 진정에 효과적인 시카(센텔라)를 배합한 ‘히알루-시카 포뮬러’로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가꿔주며, 고함량 녹차수가 40% 함유돼있어 피부 탄력 유지와 진정에도 도움이 된다.

모공 크기보다 작은 ‘세라마이드 바이옴’을 깊고 빠르게 피부 속으로 침투시켜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강화하는 것도 특징이다. 안개처럼 미세한 분사력이얼굴의 굴곡진 부위까지 수분을 고루 공급한다. 인공향료가 아닌 원료에서 직접 추출한 알러젠 프리 향료로 알러지 유발 걱정을 덜어내는 것은 물론,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제주 블랙티의 힘! 이니스프리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

 
 

이니스프리의 ‘블랙티 유스 인핸싱 앰플’은 강력한 피부 항산화, 항노화 성분을 지닌 블랙티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지친 피부 컨디션을 빠르게 회복해 하룻밤 사이 숙면한 듯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주는 나이트 집중 케어 앰플이다. 제주 블랙티에서 추출한 강력한 피부 피로 회복 효능 성분인 ‘Reset Concentrate™’를 함유해 피부의 탄력과 생기를 채우는 피부 항산화 앰플이다.

에센스 단계에서 3~5방울 정도 펴 발라 데일리 스킨케어 루틴으로 사용 가능하며 건조한 밤 사이 수분 보충과 수분 보호막 형성을 위해 3 레이어링 사용법으로 나이트 스페셜 케어를 할 수 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단 1회 사용으로도 수분(31.9%), 탄력(25.4%), 윤기(4.7%), 피부 결(4.4%) 등에서 다양한 피부 노화 징후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또, 피부자극테스트와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