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논퀼팅 디자인에 가벼운 착용감과 보온성까지 더한 롱패딩 잇단 출시

[뷰티한국 김효진 기자]롱패딩이 깔끔하고 가벼운 스타일로 돌아왔다.

올겨울 아웃도어 업계는 코트가 연상되듯 깔끔한 디자인에 가벼운 착용감까지 겸비한 롱패딩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과거 패딩 특유의 볼륨감이 드러나는 올록볼록한 패딩이 주류였다면, 최근에는 매끈하게 떨어지는 논퀼팅 스타일의 다운이 눈길을 끈다. 봉제선이 밖으로 드러나지 않도록 한 논퀼팅 스타일은 고급스러운 실루엣과 세련된 분위기를 더해주어 인기를 끌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무게는 줄이고 보온성은 극대화한 ‘그램 다운(GRAM DOWN)’을 출시했다. 그램 다운의 가장 큰 매력은 가볍고 따뜻한 착용감이다. 다운 충전재를 원단 형태로 가공한 혁신적인 ‘씬다운’ 소재를 등판에 적용해 열이 빠져나가는 콜드 스팟 없는 따뜻함을 선사한다. 특히 퀼팅 기법이 필요 없는 소재 특성을 활용해 깔끔하게 디자인했다. 겉면에 생활 방수, 방풍, 투습이 뛰어난 경량 소재가 적용되어 활용도 또한 높다. 앞 여밈 자석 스냅과 높은 넥 라인으로 찬바람을 빈틈없이 막아준다.

특히 긴 기장의 코트형 스타일인 ‘그램 다운 롱 자켓’은 그래핀 원사 발열 안감과 일체형 후드로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여성 제품에는 풍성한 퍼 트리밍을 더해 세련된 분위기를 더욱 강조했다. 색상은 남성용은 카키와 블랙, 여성용은 그레이, 오트밀, 블랙으로 만나볼 수 있다.

 
 

네파는 가볍고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인 새로운 다운 라인 ‘에어그램 시리즈’를 선보였다. 기능성 초경량 원단인 ’15 데니어 초경량 나일론 2L’ 소재와 구스 다운 충전재를 적용해 가벼움과 보온성을 높였다. 소프트한 다운 원단을 적용해 따뜻하면서도 패딩 특유의 볼륨감과 가벼움을 갖췄다. 제품 안쪽에는 기능성 필름을 부착한 원단을 적용해 뛰어난 활동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크기의 포켓으로 활용성도 뛰어나다.

 
 

K2는 혁신적인 다운 패브릭 소재 ‘씬다운’을 적용한 야상 다운 ‘씬에어 바이브(Thin Air Vibe)’를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씬에어 다운 시리즈에서 처음 선보인 야상형 다운으로 가벼운 무게감과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에 적용된 ‘씬다운’은 혁신적인 다운 압축 기술로 특허 출원 받은 세계 유일의 다운 패브릭이다. 등판에 적용된 ‘씬다운’으로 털 빠짐과 열이 빠져나가는 콜드 스팟이 없어 보온성이 뛰어나다. 앞판과 등판 하단, 소매 부분에는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 받은 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했다. 오버핏 디자인의 후드 일체형으로 허리 스트링을 활용해 다양한 스타일과 실루엣을 연출하기 좋다.

 
 

코오롱스포츠의 대표 상품 안타티카는 코오롱스포츠가 2011년 남극 운석 탐사단 대원들의 피복 지원을 계기로 개발한 헤비다운으로, 2012년 가을·겨울 시즌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 스테디셀러로 자리하고 있다. 올 시즌에는 각기 다른 특징을 가진 3개 라인으로 출시됐다. 이 중 ‘안타티카 스탠다드 라인’은 신체 부위별로 체감하는 추위가 다른 점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코오롱스포츠와 서울대학교 의류학과가 공동 연구해 부위별 다운 양을 최적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