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엘라스틴
 ▲사진=엘라스틴

[뷰티한국 이상민 기자]12월 1주차에는 건조한 날씨, 손상된 모발과 두피의 건강이 고민인 소비자들을 겨냥한 틈새공략 아이템의 출시가 이어졌다. 가려움을 완화하고 피부결을 케어해주는 바디 관련 제품들도 함께 속속 출시됐다.

 
 

먼저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케라시스는 현대인들의 탈모 케어에 도움을 주는 ‘스템루텐스 두피영양 샴푸’를 출시했다.

케라시스 스템루텐스 두피영양 샴푸는 현대인들의 잘못된 두피관리 습관 및 여러 외부환경으로 인해 가늘고 얇아진 모발을 건강하고 볼륨 있게 케어해주는 탈모증상완화 기능성 화장품이다.

케라시스 스템루텐스 두피영양 샴푸는 두피에 영양을 공급해 탄력 있는 모근을 만들어주는 ‘자연유래 캘러스 배양 추출물’을 함유해 뿌리부터 건강한 두피 환경을 완성해준다. 또한 ‘정수리 볼륨 개선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현대인들이 가장 고민하는 힘없이 축축 쳐지는 정수리 모발 개선에 도움을 준다.

건강한 두피 관리를 위해 파라벤, 벤조페논 등 걱정되는 성분 10가지를 함유하지 않았으며, 매일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약산성 포물러를 적용해 두피와 모발을 부드럽게 케어해준다. 또한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해 두피가 예민한 사람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케라시스 스템루텐스 두피영양 샴푸는 본인의 두피 고민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두피를 시원하고 깨끗하게 케어해주는 ‘두피쿨링 샴푸’ △가려운 두피를 케어해주는 ‘가려운 두피용 샴푸’ 등 2종으로 출시했다.

 
 

메디뷰티 에스트라는 두피 맞춤형 케어 브랜드 ‘에스트라 더마 스칼프 프로’를 공식 론칭하고 샴푸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에스트라 더마 스칼프 프로는 환경적 요인과 잘못된 세정습관으로 민감해진 지성, 건성 두피를 위해 두피 타입별 맞춤형 세정 기술을 적용, 말끔한 세정력은 물론 두피 장벽까지 강화해주는 저자극 제품을 구현했다.

먼저, 지성 두피용인 ‘더마 스칼프 프로 세보 샴푸’는 과다 분비된 유분으로 기름지고 찝찝한 두피 고민에 집중했다. 지성 맞춤형 세범셀렉티브 클렌징 기술로 불필요한 유분만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번들거리는 두피 고민을 해결하고 두피 장벽을 강화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함유된 마데카소사이드가 민감해진 두피에 진정 효과를 제공하고, 향균 성분으로 잘 알려진 클림바졸로 각질을 관리해 지성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또한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한 지성/민감 두피 4대 고민인 ‘과도한 유분, 두피 불편감, 각질, 건조로 인한 가려움’ 개선의 효능을 확인했다.

‘더마스칼프 프로 센시티브 샴푸’는 건조하고 가려운 건성 두피 고민 해결을 위해 탄생한 제품으로, 맞춤형 베리어 셀렉티브 클렌징 기술로 두피 장벽 손상은 최소화하면서 노폐물은 말끔하게 세정해 촉촉한 두피 환경을 제공한다.

마데카소사이드와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진정 효과는 물론, 건조한 두피에 수분을 제공해 샴푸 후에도 오래도록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건조/민감 두피 5대 고민인 ‘건조로 인한 가려움, 각질, 두피장벽 수분 보호력, 수분, 유분’ 개선의 효능을 입증한 바 있다.

 
 

LG생활건강의 헤어케어 브랜드 엘라스틴은 결이 다른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단백질 탈모케어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을 내놓았다.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은 단백질을 비롯한 핵심 성분을 38,000ppm 함유한 바이오-프로틴 시스템을 적용, 기존 탈모 샴푸에서 느낄 수 없었던 부드러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특히 탈모와 머릿결을 동시에 케어하고자 하는 2030 세대 및 긴머리의 여성 소비자의 니즈 해결에 중점을 두었다.

프로폴리테라 헤어로스컨트롤은 모발 타입에 따라 푸석한 모발을 위한 고영양 샴푸와 고영양 앰플 트리트먼트, 힘없는 모발을 위한 볼륨 샴푸, 볼륨 트리트먼트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전 제품이 식약처에 탈모기능성 보고가 완료된 기능성 제품으로 모발빠짐개선 효과, 모발 부드러움 개선 효과, 뿌리볼륨 48시간 지속 효과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입증했다.

 
 

하이퍼 스킨케어 솔루션 피브(FEEV)는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 시키고 거친 피부 결을 부드럽게 케어해 줄 ‘하이퍼-인리칭 크림’을 공식 출시했다.

집중 보습 케어를 위한 ‘하이퍼-인리칭 크림’은 피브의 핵심 원료인 ‘베툴린’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 진정, 약화된 피부 기능 강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세라마이드 5종, 히알루론산 등 고보습 성분 함유로 깊은 보습감은 물론 보습 장벽과 피부 결을 건강하고 부드럽게 케어해주고, 오랜 시간 촉촉한 영양감을 유지해준다. 또한, 피부 지질 성분인 지방산, 콜레스테롤을 함유해 피부 방어력을 향상시켜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것이 특징.

자연 유래 성분 약 73%를 함유한 비건 보습 크림 ‘하이퍼-인리칭 크림’은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 일시적 완화 테스트 및 민감성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극건성 및 건조로 인한 가려움으로 고민하는 피부를 포함해 모든 피부 타입에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연고 타입의 텍스처가 마치 내 피부처럼 얇고 부드럽게 밀착되어 끈적임 없이 마무리 된다.

 
 

미국 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Dr. Bronner’s)는 겨울철 건조하고 민감한 피부에 5가지 유기농 오일의 건강한 유수분을 채워 줄 올인원 멀티밤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을 2가지 용량으로 선보였다.

신제품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은 합성 화학 성분을 배제하고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 및 진정을 위해 꼭 필요한 7가지 성분만으로 만들어진 올인원 멀티밤이다. 미국 농무부(USDA) 인증 유기농 성분 99.6%로 영유아는 물론 민감성 피부 역시 머리부터 발끝까지 사용할 수 있다.

'베이비 마일드 오가닉 매직밤'은 피부 깊숙이 스며드는 5가지 고농축 유기농 오일이 건강한 유수분을채워 진정·보습·영양 3중 케어를 돕는다. 풍부한 영양을 지닌 햄프씨드 오일은 속 건조 없이 촉촉한 보습을, 아보카도 오일은 다른 오일들의 흡수까지 도와 더욱 깊이 스며드는 영양을 전한다. 호호바 오일은 수분이 피부에 오래 머무르도록 수분 잠금막 역할을 해 주며 올리브 오일과 버진 코코넛 오일의 영양 성분은 거칠어진 피부를 건강하고 매끄럽게 관리해 준다.

얼굴의 경우 쉽게 건조해지는 눈가와 입가는 물론 마스크나 찬바람으로 자극 받은 부위에 가볍게 발라 주면 진정과 윤기있는 보습을 도우며 팔꿈치나 발꿈치, 손톱 큐티클, 모발 끝 등 건조함으로 거칠어진 바디에 충분한 양을 발라 주면 각질을 잠재우고 매끈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넉넉하게 활용하기 좋은 대용량 57g과 언제 어디서든 휴대하며 수시로 보습을 관리할 수 있는 미니사이즈 14g 두 가지 용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아로마티카는 지속가능한 생활을 쉽게 실천할 수 있고 환경을 한 번 더 생각한 다회용 대나무 화장솜과 리넨 샤워 타월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다회용 화장솜과 샤워 타월은 환경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나무와 마를 원료로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다회용 대나무 화장솜은 대나무 펄프에서 추출한 셀룰로오스로 만든 재생섬유를 사용해 부드럽고 흡습성이 우수하다. 한 팩에 5장 들어있고 사이즈도 지름 8cm로 넉넉해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워터에 적셔 화장을 지우거나, 세안 후 토너를 묻혀 피부 결을 정돈하는 용도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용한 화장솜은 클렌징폼이나 비누로 간단하게 손세탁하거나 세탁 망에 넣어 세탁하면 다시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리넨 샤워 타월은 마의 일종인 ‘아마’의 실로 짠 직물로, 생활용품에 흔히 사용되는 나일론, 아크릴 등 합성섬유가 세탁 시 배출하는 미세플라스틱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이다. 마 그대로의 까슬까슬함을 간직해 자연스러운 개운함을 선사하며, 바디워시 등과 함께 사용하거나 세정 제품 없이 샤워 타월 단독으로 마사지하듯 사용해도 좋다.

 
 

효능주의 비건 브랜드 딕셔니스트는 식약처로부터 천연화장품 공식 인증받은 여성청결제 ‘온리 마더워트 페미닌 워시’를 선보였다.

세정 효과가 있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한 익모초 추출물을 91% 함유했으며 특히 익모초 추출물을 포함 7가지 전 성분 중 99.97%가 천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돼 식약처에서 인정하는 천연 화장품 인증까지 획득했다.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 타입으로 피부 마찰과 자극을 줄였으며, 건강한 피부와 유사한 pH 5.0의 미산성 포뮬러로 편안하고 순한 Y존 관리가 가능하다. 또한, 여성 3대 유해균인 칸디다균, 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등에 대한 항균 테스트를 완료해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딕셔니스트는 비건 뷰티 브랜드답게 이번 신제품에도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CR 용기를 사용했으며, 물에 닿으면 쉽게 분리되어 제거가 용이한 수분리 라벨로 분리배출에도 신경을 썼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