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임인년 새해를 맞아 뷰티업계가 호랑이를 상징하는 한정판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에디션 상품을 대거 선보이며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한율은 '호랑이 민화 컬렉션'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 한율의 대표 원료인 어린쑥, 빨간쌀, 유자의 원산지인 강화, 여주, 고흥을 배경으로 한 호랑이의 모습을 통해 다짐의 시간, 도약의 시간, 결실의 시간을 표현했다.

조선 후기 민화를 현대적 감성으로 풀어내는 화가 서하나의 모던민화 작품은 ‘어린쑥 수분진정 라인’, ‘빨간쌀 진액 라인’, ‘달빛유자 라인’의 베스트셀러 제품 3개와 설 명절 2종 선물세트 제품 3개에 담아 선보인다.

대표 제품은 경기도 여주에서 유기농법 재배로 기른 현미를 빨간 누룩 ‘홍국균’으로 2번 발효한 빨간쌀을 주 원료로 사용해 피부 보습 효과가 뛰어난 ‘빨간쌀 진액 스킨’, 어린쑥 강화수를 함유해 피부 속 수분공급과 유해환경·스트레스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어린쑥 크림’, 고흥 유자 6개를 담은 유자 비타C 콤플렉스와 자연발효 유자수로 항산화 효과는 물론 피부에 생기를 더하는 ‘달빛유자 수면팩’ 등 이다.

 
 

샬롯 틸버리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강렬한 레드 컬러의 호피 패턴의 한정판 ‘타이거 에디션(Tiger Edition)’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브랜드 대표스킨케어 제품인 ‘샬롯츠 매직 크림’과 실크처럼 부드러운 피부를 완성해주는 ‘에어브러쉬 플로리스 피니쉬 파우더’ 외에도 샬롯 틸버리의 시그니처 립스틱 ‘매트 레볼루션’의 한정판 신규 컬러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브랜드 모델 한소희에게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매트 레볼루션 타이거 에디션 케이-로맨스’는 한소희 특유의 고혹적인 분위기와 도시적인 이미지를 풍부한 딥 베리레드 컬러로 담아냈다. 캐시미어를 연상케 하는 뛰어난 포뮬러가 입술에 닿는 순간 피부를 화사하게 연출해주며 세련되고 매혹적인 분위기의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AGE 20’s는 호랑이 콘셉트의 신년 리미티드 ‘시그니처 에센스 커버 팩트 마스터 더블 커버 럭키 타이거 에디션’을 선보였다.

2022년 호랑이띠의 해를 기념해 팩트 케이스에 잡귀를 물리치고 용맹함을 상징하는 호랑이의 모습을 귀여운 캐릭터로 담았다. 또한 예로부터 복이나 재화를 상징하는 빨간색과 금색을 팩트 디자인에 담아 새해 풍요와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더했다.

이번 제품은 AGE 20’s만의 수분 에센스를 71% 함유해 오래도록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해준다. 또한 메이크업의 커버력을 높여주는 ‘트리플 커버 파우더’를 적용해 기미, 주근깨, 잡티 등 피부 결점을 커버해주며 한 번 바르면 30시간 이상 메이크업이 지속돼 수정화장 없이도 깔끔한 피부 표현을 유지해준다.

AGE 20's만의 특징인 4가지 라떼 색상을 적용해 정교한 피부 톤 보정을 도와주며 마스크 묻어남 방지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LG생활건강은 새해의 평안과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염원하는 ‘후 환유 동안고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환유 동안고 스페셜 에디션'은 ‘후’에서 선보이는 2022년 첫 번째 에디션으로, 새해를 맞아 왕후에게 올리던 귀한 선물처럼 아름답게 빛나는 한 해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았다.

금빛으로 빛나는 환유 동안고 용기는 눈부시게 떠오르는 새해의 태양을 상징하고, 패키지는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영친왕비 자수각주머니를 모티프로 하여 새해의 밝은 소망을 표현했다. 특히 태평성대가 올 때 날아든다는 봉황을 담아 행복과 장수를 염원하는 의미를 전하고 불로초와 파도, 구름 등 화려한 오색 자수 무늬로 우아한 기품과 왕실의 헤리티지를 담았다.

‘환유 동안고’는 귀한 ‘산삼전초’(잎부터 뿌리까지 산삼의 완전체)와 진귀한 한방 성분을 바탕으로 왕후의 피부 비방을 담아 눈가를 티 없이 맑고 탄탄하게 가꿔주는 아이 케어 제품이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 용량을 두 배로 늘려 특별함을 더했다. 또 피부의 고민을 복합적으로 케어해주는 불후의 명작 ‘환유’ 라인 7종 전 제품이 미니어처로 풍부하게 구성됐다.

 
 

키엘은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BT21과 함께한 ‘울트라 훼이셜 크림 BT21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 제품은 개성 넘치고 귀여운 2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뉴욕에 처음 문을 연 키엘 약국과 뉴욕을 상징하는 대표 건축물 앞에 옹기종기 모인 BT21 캐릭터를 담은 디자인과, 미스터 본, 울트라 훼이셜 크림 등 키엘을 대표하는 디자인 요소와 BT21의 캐릭터가 패턴으로 어우러진 세련된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VDL은 대표 아이 메이크업 제품에 독일 유명 필기구 브랜드 ‘파버카스텔’ 디자인을 적용한 ‘VDL X 파버카스텔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콜라보 에디션은 파버카스텔의 시그니처 컬러인 딥 그린과 연 골드 컬러의 조합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필기구 패키지에서 영감을 받은 펜슬 타입 디자인과 틴케이스 소재 활용으로 파버카스텔의 아날로그적인 가치를 반영하였다.

파버카스텔 파스텔과 펜슬에서 영감을 받은 아이섀도우 팔레트와 스틱 타입의 아이섀도우가 한정판으로 출시되며, 연필처럼 부드럽게 그려지는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 아이 프라이머가 새로운 디자인의 패키지로 출시된다.

‘아이샤인 컬러링 팔레트’는 파스텔처럼 은은하게 발색되어 수채화 물감처럼 부드럽게 스며들 듯 밀착되는 아이섀도우 팔레트로, 각각 파버카스텔의 컬러를 담은 브라운과 버건디 계열로 구성된 2종의 4구 팔레트에 베이스부터 포인트 메이크업 컬러까지 조화롭게 구성됐다. 제형 또한 매트, 젤리, 글로우 등 다양한 5가지 타입이 담겨 눈가에 선명한 컬러감과 반짝임을 선사한다.

‘아이샤인 컬러링 스틱 섀도우’는 골드, 코퍼, 월넛 브라운 3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애교살 메이크업부터 음영 섀도우까지 손쉽게 연출할 수 있는 글리터 스틱 섀도우다. 부드러운 벨벳 같은 질감의 텍스처가 눈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밀착되고, 쉬어링한 컬러와 다채롭게 빛나는 글리터 입자가 함유되어 어느 각도에서나 입체적인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해준다.

이외에도 섬세하고 정교한 라인으로 또렷한 눈매를 연출해주는 ‘아이파인 슬림 터치 아이라이너’와 오랜 시간 아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VDL의 스테디셀러인 ‘엑스퍼트 컬러 프라이머 포 아이즈’가 파버카스텔의 디자인을 입고 새롭게 출시된다.

또한 파버카스텔의 아티스트 펜처럼 정교하고 섬세한 아이래쉬를 선사하는 ‘아이파인 컬링 픽스 모먼트 마스카라’는 파버카스텔의 연필 금장을 오마주한 캡 디자인과 제품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였다.

 
 

록시땅은 아티스트 나난(Nanan)과 협업한 ‘시어 포 굿(SHEA FOR GOOD)’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국에서 단독 출시했다.

이번 협업에 참여한 아티스트 나난은 화장품, 패션, 유통기업까지 수많은 브랜드들과 협업을 진행한 바 있는 국내 대표 윈도우 페인터 아티스트다. 최근에는 종이로 만든 꽃인 ‘롱롱타임플라워’로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시어 포 굿 에디션은 핸드크림, 핸드&바디워시, 바디로션을 포함한 총 5종으로 출시되며 특히 출시 28년 만에 새롭게 출시된 시어 버터 핸드 크림은 새로운 자연 유래 유채스테롤 함유로 마이크로 바이옴 밸런스를 형성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방어하고 건강한 손으로 가꿔준다.

한정 기프트 패키지도 선보인다. 시어 포 굿 핸드 크림 트리오 기프트는 새로워진 시어 버터 핸드 크림 3종이 록시땅의 주요 원료 시어 버터를 재해석하여 감각적으로 그린 나난의 월페이퍼와 함께 담겨 있어 새해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월페이퍼는 인테리어 소품 혹은 기프트 래핑 페이퍼로 재사용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