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이상민 기자]팬데믹의 영향으로 본격적인 상반기 주력 신제품의 출시가 저조한 가운데에서도 각 화장품 브랜드들은 특화 성분을 앞세운 스킨케어 제품들을 시장에 내놓았다. 1월 2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시장에서도 탄력관리 제품들의 출시가 주를 이루었다.

 
 

먼저 AHC는 레티놀 유사 성분으로 불리는 식물성 성분인 바쿠치올을 함유한 신제품 ‘바쿠치올 멀티 스틱 포 페이스’를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에서 단독으로 론칭했다.

스틱 형태의 제품으로 인체 유사 콜라겐이 함유되어 피부를 탄탄하고 촘촘하게 가꿔주고 저자극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바쿠치올은 인도 아유르베다 의학에서 사용되는 보골지 씨앗에서 추출한 식물성 레티놀 유사 성분이다. 바쿠치올 멀티 스틱 포 페이스는 바쿠치올 7,000ppm과 AHC의 스테디셀러인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의 핵심 성분인 인체 유사 콜라겐, 해바라기씨 오일 300,000ppm 등 합성 왁스 없는 포뮬라로 만들어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케어를 선사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뿐만 아니라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해 피부 결(거칠기) 블러 효과, 100시간 보습 지속 효과, 눈밑 웃음 주름 개선, 눈밑 부위의 얕은 주름부터 가장 깊은 주름 개선 효과 등 즉각적인 웃음 개선 주름 효과에 대해 입증 받았다.

 
 

파파레서피가 출시한 ‘노블 랏 리프팅 앰플’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데노신과 피부 보습, 탄력의 대표적 성분 히알루론산이 함께 들어가 있어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포도의 황갈색을 담은 워터 앰플과 아이보리 빛의 오일 밀크 더블층으로 구성되어 농밀한 영양감의 수분 앰플 텍스처를 자랑하는 본 제품은 피부 타입에 관계없이 모든 피부에 적합한 제품이다.

 
 

쏘내추럴은 크림과 오일의 보습 & 광채 더블 레이어링으로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를 촉촉하고 화사하게 코팅해 주는 ‘세라 펩타이드 오일 피니셔’를 출시했다.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에 즉각적으로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표현해주며, 부드럽고 촉촉한 크림 층과 매끈하고 윤기 있는 오일 층의 이층상 구조로 보습과 광채를 한 번에 케어 가능한 제품이다.

핵심 성분으로는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건강하고 힘 있는 피부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세라마이드 성분과 단백질과 유사한 성분으로 피부 흡수를 도와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해주는 펩타이드 콤플렉스, 마지막으로 수분 유지력을 높여주어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판테놀까지 탄력 있고 투명한 피부의 3중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개 분사 타입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기초 케어 전/후 또는 메이크업 후에 수시로 뿌려주면 보습, 탄력 케어, 미백, 자연스러운 피부 광채까지 한 번에 관리 가능하다.

 
 

애경산업의 남성 스타일링 브랜드 스니키는 피부 자극, 피부 건조함 등 남성들의 피부 고민에 도움을 주는 ‘타이거 릴리프 스킨케어’ 2종을 선보였다.

병풀의 주요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틱애씨드, 아시아티코사이드와 마데카식애씨드를 함유해 피부 보습막 강화 및 피부자극 진정과 완화에 도움을 준다. 특히 저온에서 한 방울씩 떨어뜨리는 추출법인 ‘콜드드립 공법’을 적용해 고농축 병풀 추출물을 제품에 오롯이 담았다.

약산성 제품으로 민감성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걱정되는 5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세라마이드엔피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고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피부 깊숙이 수분을 채워준다.

스니키 타이거 릴리프 스킨케어는 가벼운 워터 제형의 ‘타이거 릴리프 스킨’, 묽은 크림 제형의 ‘타이거 릴리프 로션’ 등 2종으로 선보인다.

 
 

동국제약의 센텔리안24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호랑이 기운을 담은 한정판 ‘해피 타이거 이어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센텔리안24의 대표 제품인 마데카 크림으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 상품이다. 병풀 유래 스페셜 성분을 시즌 최다로 함유한 최신상 ‘더 마데카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 본품 3개입으로 구성됐으며 ‘호랑이풀’로 불리는 병풀에 대한 스토리를 패키지에 녹여 특별함을 더했다.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이번 패키지는 민화 속 호랑이의 모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검은 호랑이와 병풀 일러스트가 기하학적 디자인 요소들과 함께 전통적인 멋을 자아내며, 센텔리안24 브랜드 컬러인 버건디 색상과 네이비 색상이 조화를 이루며 역동적이고 희망찬 느낌을 준다. 여기에 더 마데카 크림 용기에 사용된 골드 색상이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 다가오는 설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동국제약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마데카 크림은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제품이다. 외부 자극으로 약해진 피부 수분 장벽 개선은 물론 주름, 기미 개선 등 건조한 겨울 피부에 전반적인 솔루션을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