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한국 이상민 기자]설 연휴와 새학기를 앞두고 키즈 브랜드들이 신학기 책가방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활용하거나, 화려한 색감과 디자인 포인트가 있는 점이 특징이다. 

 
 

먼저 블랙야크키즈는 대원미디어의 VFX애니메이션 ‘아머드 사우루스’와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그 중 ‘아머드사우루스 데코 책가방’은 실리콘 소재의 아머드 사우루스 지비츠 장식을 꽂을 수 있는 앞면 몰드가 있어 아이들이 취향대로 가방을 꾸미는 재미까지 더했다. 안정적인 착용감과 통기성은 물론 항균 안감을 사용해 기능성까지 고루 갖춘 제품이다.

 
 

휠라 키즈는 2022년 신학기 멀티 포켓 시스템과 아이 취향별 디자인을 갖춘 '팩 투 스쿨(Pack To School) 백팩 컬렉션'을 출시했다. 가방 내부 패드포켓에 다용도 서브백, 부착형 파우치 등으로 수납 실용성을 강화한 점이 돋보인다. 또한 아이들의 취향과 흥미를 고려한 참(Charm) 장식을 중심으로 '스토리 텔링형' 디자인을 제안한 것도 특징이다. 탄탄하고 균형잡힌 몰드형 외관에 등판 메쉬쿠션으로 통기성을 갖췄다. 성장기 아이들이 가방을 편안하게 멜 수 있도록 자석 달린 체스트 벨트를 부착했으며, 600g대로 가벼워 어깨에 가해지는 무게 부담도 줄였다.

 
 

헤지스키즈는 2022 신학기 책가방 ‘유니버스 스쿨백’을 출시했다. ‘유니버스 스쿨백’은 우주처럼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아이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뜻으로 제품명을 정했다. 이와 함께 안정성, 무게, 디자인을 한층 강화한 점이 눈에 띈다. 입체적 몰드형 등판과 원터치 체스트 벨트로 디자인과 착용시 편안함을 동시에 잡았다. 또, 인체 곡선과 일체감을 줘 바른 자세를 돕는 굴곡형 메시 등판을 사용했다. 제품은 ‘뉴본백’과 ‘터틀백’, ‘빔빔백’, ‘클링백’ 총 4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네파 키즈는 TV 인기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협업한 22년 맞이 신학기 가방을 출시했다. ‘네파X브레드이발소 백팩’은 주요 캐릭터 브레드, 윌크, 초코 등 전판 몰드형으로 디자인돼 입체적인 재미를 더한 제품이다. 어깨벨트 안쪽에는 미끄러지지 않는 논슬립 패드로 편리함을 더했고, 등판에는 3D 에어메쉬 소재가 적용돼 통기성과 쿠셔닝을 선사한다. 위급 상황 시 사용할 수 있는 휘슬 버클이 부착돼 아이들의 등하굣길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했다.

 
 

프로스펙스는 다가오는 새학기를 맞아 초등학생 책가방 ‘프로홀릭’(PROHOLIC)을 출시했다. 바이올렛,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유발할 재미 포인트와 기능적인 요소들을 동시에 담아냈다. 특히,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투명한 크로스백과 세트 구성으로 실용성을 높였으며, 바이올렛 제품은 앞쪽 포켓에 움직이는 비즈를 가득 넣고, 블랙 제품은 공룡 그래픽과 홀로그램을 전면에 배치해 아이들의 마음을 공략했다. 뿐만 아니라 어깨 끈에는 재귀반사 소재를 적용해 우천시와 야간에도 안심하고 등하교를 할 수 있도록 보호 기능을 갖췄으며, 호루라기가 부착돼 비상시 아이들의 안전까지 고려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