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회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 오는 4월21일까지 접수

▲ 국내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2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이 오는 4월 21일까지 '학술진흥상' 및 '펠로십' 후보자를 공모한다./사진제공=로레알코리아
▲ 국내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2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이 오는 4월 21일까지 '학술진흥상' 및 '펠로십' 후보자를 공모한다./사진제공=로레알코리아

국내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하는 '2022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이 오는 4월 21일까지 '학술진흥상' 및 '펠로십' 후보자를 공모한다.

올해 21회를 맞이한 '2022 한국 로레알-유네스코 여성과학자상'은 로레알코리아와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후원하고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이 주관한다. 국내 최고 권위의 여성과학자상으로 지난 2002년부터 20년 동안 총 84명(중복 수상자 포함)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여성과학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해당 후보자 공모는 국내 여성과학자 중 생명과학 분야에서 활발한 학술 활동 및 뛰어난 연구업적을 보유한 자에게 수여되는 학술진흥상과 국제수준의 연구업적을 가진 만45세 미만의 박사학위 취득자 또는 박사후 과정(연구원 포함)의 여성과학자를 대상으로 선정되는 펠로십 부문이다.

모집 분야는 '생명과학'에서 ▲생명과학 ▲의약학이 해당되며 '공학'에선 ▲생물공학∙의공학∙농공학 ▲화학∙고분자∙재료∙섬유공학 ▲전기∙전자∙정보∙컴퓨터공학∙에너지 ▲건축∙토목∙환경 그 외 공학 등이 해당된다.

신청 희망자는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자세한 안내와 신청서 및 추천서 양식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최종 수상자 시상식은 오는 6월28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학술진흥상 수상자 1인에게는 상패 및 부상 3000만원이 부여되며 펠로십 수상자 4인에게는 각각 상패 및 부상 500만원과 함께 세계 대회인 '로레알-유네스코 세계여성과학자상'의 인터내셔널 라이징 탤런트(International Rising Talents) 부문 지원 자격이 함께 주어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