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기 및 신선식품 구매 위한 기존 식료품 플랫폼과 차별화
그릭요거트, 과자, 쿠키, 식단관리 등 MZ세대 취향 기반해 카테고리 구성
입점 브랜드 6배 증가, 단독 론칭 및 이색 컬래버레이션 러브콜 지속

▲ 사진=에이블리, 푸드 카테고리 론칭...‘MZ세대 모바일 편의점’ 역할 톡톡
▲ 사진=에이블리, 푸드 카테고리 론칭...‘MZ세대 모바일 편의점’ 역할 톡톡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패션과 뷰티에 주력했던 에이블리가 푸드 카테고리까지 론칭 했다.

에이블리측은 유저 설문 조사, 앱 리뷰, 검색 데이터 등 다양한 채널에서 푸드 상품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관찰된 점을 주목했다. 카테고리 오픈 첫날 젤리, 그릭요거트, 케이크, 쿠키 등이 에이블리 인기 검색어 상위권을 휩쓸었다. 채소, 해산물, 육류 등 신선식품 장보기를 위한 기존 식료품 플랫폼과 달리, ‘떡켓팅’, ‘빵켓팅’ 등 새로운 간식 문화를 선도하는 MZ세대 특성을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에이블리 푸드관은 테스트 기간에도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눈에 띄는 성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8월 실시한 1차 기획전(8.17~23) 대비 2차 기획전(8.30~9.5) 거래액은 25% 증가했으며, 9월 주문자 수는 전월 대비 2배가량 늘었다.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입점 브랜드 수는 무려 6배 증가했으며, 시즌 상품 단독 론칭, 컬래버레이션 등 다수의 브랜드로부터 협업 러브콜이 이어졌다.

‘MZ세대 모바일 편의점’ 역할을 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판매 카테고리와 상품 종류가 한정적인 오프라인 매장과 달리 에이블리에서는 유튜브, 틱톡 등 SNS에서 화제되는 간식과 희소성 있는 맛까지 다채로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 취향에 맞춘 브랜드 및 상품을 확대하고 패션, 뷰티, 라이프 등 카테고리간 교차 추천 범위를 확대해 MZ세대 라이프스타일 문화를 선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