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극에 노출된 피부 응급 케어템 눈길
자외선 차단은 필수, 수분도 가둘 것
바디 힐링, 셀프 괄사 인기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짜릿한 겨울스포츠의 계절이다.
3년 만에 각지 스키장, 야외 스케이트장, 눈썰매장이 개장하였고 지난 아쉬움을 달래듯 마니아들은 물론 야외 스포츠를 즐기려는 이들의 발걸음이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 하얀 설원에 비치는 겨울 자외선과 낮은 온도, 찬 바람은 피부에도 치명적이므로 겨울 야외 활동을 위한 뷰티템이 필수다.

#수분 선스틱으로 자외선 차단과 수분 공급을 한번에!

▲ 사진=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 선스틱'
▲ 사진=라운드랩 '자작나무 수분 선스틱'

하얀 눈에 반사되는 자외선의 양이 결코 적지 않다. 또한 피부 깊숙이 침투하기 때문에 색소 침침착과 주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본격 활동을 즐기기 전에 자외선 차단제는 필수로 챙길 것. 크림, 스프레이, 에센스, 다양한 타입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스틱 타입은 손에 묻지 않아 수시로 간편하게 선케어를 할 수 있다. 라운드랩의 ‘자작나무 수분 선스틱’은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제공하며 인제 자작나무 수액과 비타히알루론산 성분을 함유해 빠르고 깊게 수분을 공급해준다. 촉촉한 수분 베이스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 없고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또한 12가지 펩타이드 콤플렉스 성분이 함유되어 매끄럽고 탄탄한 피부를 가꿀 수 있어 선스틱 하나만으로 세 가지를 케어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빨갛게 달아오른 피부를 위한 진정패드

▲ 사진=쥬스투클렌즈 '비니거 콤부차 비건 진정패드'
▲ 사진=쥬스투클렌즈 '비니거 콤부차 비건 진정패드'

평소에도 피부가 자주 달아오르는 느낌을 받는다면 활동 후 열을 내리거나 피부를 진정시켜줄 퀵 응급템을 챙길 것을 추천한다. 쥬스투클렌즈의 ‘비니거 콤부차 비건 진정패드’는 빠른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열, 물리적 외부 자극에 의한 피부 진정 임상을 완료했다. 또한 신비의 건강 발효차로 알려진 콤부차 76%와 피부에 좋은 과채를 착즙한 주스 성분을 함유해 푸석해진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제공한다. 순면 100%의 부드러운 재질의 시트이며 수분을 충분히 머금어 자극받은 부위에 올려 20분간 마스크팩으로 올려 사용해주면 좋다.

#찬 바람에 빼앗긴 내 피부에 생기를! 항산화세럼

▲ 사진=원오세븐 '소서 빈바이옴 비타민C 세럼'
▲ 사진=원오세븐 '소서 빈바이옴 비타민C 세럼'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항산화 밸런스가 무너지면 원치 않는 피부 변화가 찾아올 수 있다. 미지근한 물로 세안한 후 항산화 세럼을 사용해 지친 피부에 생기를 더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원오세븐의 ‘소서 빈바이옴 비타민C 세럼’은 차세대 비타민C로 불리는 비타민C 유도체 15% 그리고 10년 이상 발효된 흑초에 선별 원료들을 독창적인 방식으로 발효한 독자 성분 ‘빈바이옴’을 함유해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고 건강하고 맑게 가꿔준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사용 2주 후 피부 항산화 개선뿐만 아니라 피부 치밀도, 탄력, 보습, 피부 투명도, 피부 수분 손실 개선 등의 효과를 증명했다.

#지친 근육을 풀어줄 셀프 괄사 마사지

▲ 사진=앰플브라운 '앰플스톤'
▲ 사진=앰플브라운 '앰플스톤'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에는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며 하루를 마무리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추위에 잔뜩 경직됐던 온몸의 근육을 풀어주는 데에는 괄사 마사지 아이템이 제격. 앰플브라운의 ‘앰플스톤’은 괄사 모양을 갖춘 바디바로 세정과 동시에 전신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유의 모양은 혈액 순환을 돕고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도록 제작되었으며 비피다 앰플이 풍부하게 함유해 바디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보습에 좋은 올리브 오일, 각질 제거에 효과가 있는 사해소금,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는 삼백초추출물 등이 포함됐다.

▲ 사진=티르티르 '세라믹 마사저'
▲ 사진=티르티르 '세라믹 마사저'

헬시 라이프 뷰티브랜드 티르티르의 ‘세라믹 마사저’는 밀도 높은 천연 백토로 3번 구워 만들어진 100% 세라믹 전통 괄사 마사지 도구다. 신체의 굴곡에 따른 6가지 존을 하나에 담아 바디는 물론 얼굴, 두피까지 마사지할 수 있다. 파우치 안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짐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점 또한 장점이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