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치유, 항노화 트렌드 키워드로 급부상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한 방안 길잡이 필요
국내 유일 통합건강관리전공 서울사이버대학교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자연치유 이론과 기법을 익히는 교육을 통한 치유 전문가가 새로운 직업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서울사이버대학교 통합건강관리전공은 오는 2월 15일 (수) 오후 2시부터 함영준 대표의 '나의 우울증을 치유한 마음 피트니스, 명상' 특강을 서울사이버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한다.

건강, 치유, 항노화가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최근 자연치유와 동양의학, 서양의학, 보완대체의학을 결합한 통합의학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강의를 맡은 함영준 대표는 인터넷 전문 잡지 마음건강 길의 대표이자 조선뉴스프레스 고문이다.

서울사이버대 통합건강관리전공(책임교수 한수미)은 국내 유일의 통합건강관리전공이며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하고 있다. 사람이 본래부터 타고난 자연치유력을 활용해 건강을 유지, 증진하고 질병의 예방과 치유를 도모하는 학문을 공부하는 전공이다. 본 전공은 특히 통합의학의 관점을 바탕으로 자연치유 이론과 기법을 익히는 실무역량 교육을 통한 통합적 치유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졸업 후 진로로는 치유의 숲, 자연휴양림, 삼림욕장, 숲길 등에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거나 지도하는 업무를 담당하는 산림치유지도사와 보건위생에 영향을 미치는 업무를 담당하는 위생사, 대체요법사, 요가와 명상교육 지도자, 웰빙 전문가 등이 있다. 대표적인 자격증으로는 국가자격인 산림치유지도사, 국가면허인 위생사 등이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는 교육부에서 지금까지 원격대학, 사이버대를 평가한 세 차례 공식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서, 오는 2월 15일까지 2023학년도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