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CF 영상 속 소리에 반응해 캐치 게임 즐길 수 있는 어플

 
 
에뛰드하우스가 2013년 봄 ‘스윗 레시피’ 메이크업 컬렉션을 출시하며 CF 영상을 보며 게임을 즐기고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게임 어플 ‘에뛰드 캐치앱’을 론칭했다.

특히 샤이니, f(x)의 설리, 크리스탈과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어 젊은 층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타 브랜드의 과거 모바일 어플이 제품, 쇼핑방법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그쳤던 것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즐기며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

또한 메이크업 트렌드와 최신 기술을 연계해 처음 만나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하고자 하는 에뛰드하우스의 철학을 담고 있다.

올 봄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룩을 고객이 직접 투표하고 결과도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참여를 유도하고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준다.

무엇보다 이번 어플은 국내 최초로 고주파를 통한 오디오 핑거프린트 기술을 활용해 유투브, 모바일, 홈페이지를 연계시킨 크로스미디어 게임형 어플리케이션이라는데 의미가 크다.

어플을 실행한 뒤 유투브에서 재생되는 에뛰드하우스 ‘스윗 레시피’ 컬렉션 광고의 소리에 맞춰 핸드폰을 흔들면 다양한 아이템을 잡아 포인트를 쌓을 수 있고, 할인쿠폰도 얻을 수 있다.

또한 크리스탈과 설리의 메이크업 중 더 마음에 드는 것을 투표해 볼 수 있고, 전국 에뛰드하우스 매장 근처에서 어플을 실행하면 추첨을 통해 1+1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어플을 실행해 캐치 포인트를 쌓으면 점수에 따라 샤이니, 크리스탈, 설리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윗 카메라’, 화면을 터치해 샤이니 멤버를 움직일 수 있는 ‘샤이니 스윗돌’, 샤이니와 크리스탈, 설리가 부른 ‘스윗송’ 등 숨겨진 메뉴가 오픈 되며 더 새롭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샤이니 싸인 CD, 고급 디저트 카페 이용권, 스윗 레시피 제품, 1+1 혹은 할인 쿠폰 등 다양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샤이니와 크리스탈, 설리와 함께 사진 찍기, 캐치 게임 등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이번 ‘에뛰드 캐치앱’ 어플은 고객과 친근하게 소통하며 즐거운 화장놀이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선보이게 되었다”며 “많은 고객들이 ‘에뛰드 캐치앱’ 어플로 전에 없이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즐기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뛰드 캐치앱’ 어플은 IOS,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선보이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2월 초부터, 앱스토어에서는 2월 중순부터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