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건강한 삶 추구하는 웰니스 트렌드 따라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선보여

요즘은 '건강이 재산'이라는 말을 MZ 세대도 기꺼이 받아들이며 건강함이 깃든 삶을 살아가는 것이 트렌드다. 이에 웰니스가 유행어로 자리매김하고 있는데, 웰니스란 웰빙(Well-being)과 피트니스(Fitness)의 합친 신조어로 건강, 가치소비를 중시하고, 삶의 질과 만족도를 높이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에 유통업계를 필두로 건강하고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돕고 세분화된 소비자 취향을 만족시키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적극 확대하고 있다..

#할리스 핏과 함께 Love myself! 할리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돕는 홈트레이닝 MD 출시

사진제공=할리스
사진제공=할리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할리스는 세분화된 고객 취향에 맞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MD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홈트레이닝 MD ‘할리스 핏’을 출시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할리스 관계자는 “최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삶의 여유와 균형을 중시하는 웰니스 트렌드가 지속되는 것에 주목해 할리스 핏 제품을 기획하게 됐다. 특히 나무껍질만을 이용하는 친환경 코르크 소재를 사용해 몸과 환경의 건강을 동시에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가치까지 담았다”고 전했다.

‘할리스 핏 홈트세트’는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나만의 홈트를 즐길 수 있도록 요가매트, 폼롤러, 마사지볼, 그리고 요가매트 전용 에코백으로 구성됐다. 할리스 핏 코르크 요가매트는 유아용 젖병, 장난감 등에 주로 사용되는 TPE소재를 적용해 안정성이 우수하며, 가볍고 복원력이 탁월하다. 밀착력이 좋은 6mm 두께로 매트 위의 정확한 동작 구현에 도움을 주고, 스트랩이 포함돼 휴대 및 보관이 편리하다. 할리스 핏 코르크 폼롤러는 고밀도 코르크 소재로 만들어 일반 폼롤러보다 단단해 적은 힘으로도 깊숙이 뭉친 근육 마사지가 가능하다. 휴대하기 좋은 콤팩트한 사이즈의 할리스 핏 코르크 마사지볼은 그립감이 좋고 가벼워 손쉽게 근육을 풀 수 있다. 요가매트 전용 에코백은 홈트세트 제품을 모두 담을 만큼 넉넉한 사이즈로, 끈 위치를 조정하여 긴 매트를 넣어도 편안하게 맬 수 있도록 세심하게 디자인했다.

할리스는 이번 제품 출시와 함께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0일까지 할리스 핏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할리스 그릴 닭가슴살과 보냉백을 증정한다. 할리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러브 마이 셀프 윗 할리스(LOVE MYSELF with HOLLY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23일까지 제품 구매를 인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할리스 핏 오프라인 원데이 클래스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공덕경의선숲길점에 마련된 할리스 핏 포토존 인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 소비자 선택 폭 확장 위해 웰니스 카테고리 강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지속 성장하고 있는 웰니스 트렌드에 발맞춰 비건 뷰티 신제품 20여 종을 출시하며 웰니스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딥슬립, 마인드케어 등 콘셉트별 4가지 라인으로 구성된 홈스파 바디케어 제품 총 13종은 전 제품 비건 인증된 원료를 사용했으며, 자연 유래 성분을 그대로 담았다. 총 6종의 핸드케어 라인은 비건 인증 및 미국 비영리 환경 연구 단체 기준 가장 유해성분이 낮은 등급인 EWG 그린 등급을 받은 순한 성분을 사용했다. 피부 타입이나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워터풀, 진정, 톤업 등 총 4종의 비건 성분 저자극 선케어 라인도 선보였다.

#모이나와 함께 운동해요, ‘웰니스 캡슐’

사진제공=모이나
사진제공=모이나

파리지앵의 우아한 여행 철학을 담은 프랑스 백 & 트렁크 브랜드 모이나(Moynat)에서 새로운 삶의 방식과 완벽한 자기 관리를 제시하는, ‘웰니스 캡슐(Wellness Capsule)’을 공개한다.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캔버스 1920 소재와 그레이 & 실버 컬러의 M 모노그램 패턴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했다. 스페셜 에디션으로 만나볼 수 있는 오! 토트 리본(Oh! Tote Ribbon)은 데일리로 활용하기 좋은 쇼퍼 스타일의 백이다. 캔버스 1920 소재와 M 모노그램 패턴, 앞면 중앙의 컬러풀한 스트라이프 리본 디테일로 클래식하면서도 트렌디한 무드를 자아낸다. 요가 클래스에서도 스타일리시함을 놓치고 싶지 않다면, 요가 매트리스 홀더, 보틀 홀더도 제안한다. 모두 동일한 소재와 패턴이 활용되었고, 코냑 컬러의 소가죽 손잡이와 안감 등 메종의 노하우가 담긴 디테일이 특징이다.

#피죤, 나만의 향 찾는 MZ세대 위한 향마케팅 펼쳐…섬유유연제 향 디퓨저 3종
특정 향기를 맡으면 과거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프루스트 효과를 통해 심리적 안정감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제품도 눈길을 끈다. 피죤은 나만의 공간, 향기 등 자신에게 집중하는 MZ세대를 위해 피죤 하면 떠오르는 베스트셀러 섬유유연제 향을 그대로 살린 피죤 디퓨저 3종을 출시했다. 피죤 디퓨저 3종은 상쾌한 베르가못과 시트러스 향과 함께 부드러운 앰버 향의 여운이 느껴지는 블루비앙카와 따뜻한 햇살을 닮은 포근한 미모사 향과 머스크의 조화가 돋보이는 옐로미모사, 풍성한 로즈 향에 파우더리한 마무리가 사랑스러운 핑크로즈 등으로 구성됐다. 트렌디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어떤 공간에서도 조화를 이뤄 인테리어 소품으로 제격이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