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및 글로벌 시장 내 영향력 넓혀나갈 계획 밝혀...
쿠지, 브랜드 인큐베이션 및 마케팅, 크리에이터 캐스팅 주력 기업

 ㈜올리브인터내셔널이 일본 마케팅·유통사 쿠지(Coogee Inc)를 인수합병(M&A)했다/사진제공=올리브인터내셔널
 ㈜올리브인터내셔널이 일본 마케팅·유통사 쿠지(Coogee Inc)를 인수합병(M&A)했다/사진제공=올리브인터내셔널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은 글로벌 사업 확장에 따라 일본 현지 마케팅·유통사 쿠지(Coogee Inc)를 인수합병(M&A)했다고 10일 밝혔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이 해외 기업을 인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쿠지는 브랜드 인큐베이션 및 마케팅, 크리에이터 캐스팅 등을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난 2019년부터 올리브인터내셔널과 일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해왔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의 뷰티 브랜드 ‘밀크터치’ 등은 우수한 제품력과 현지 맞춤형 마케팅으로 일본 내 K-뷰티 대표 브랜드로 떠올랐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밀크터치를 비롯해 성분에디터, 비프로젝트, 시모먼트, 피치포포 등 다양한 브랜드를 전개하며 브랜드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을 입증해왔다. 특히 뷰티 브랜드 ‘성분에디터’는 인수한지 3년 만에 연 매출이 약 38배 성장했으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무팩토리’는 인수 6개월 만에 월 매출이 약 5배 성장했다. 나무팩토리는 현재 ‘카카오톡 쇼핑하기’ 등에 입점해 폭넓은 소비자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2018년 설립 이후 차별화된 사업 모델인 ‘클러스터 커머스’를 기반으로 2020년 126억 원, 2021년 272억 원, 2022년 411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등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서의 호실적에 힘입어 2022년 말 홍콩과 대만 법인을 설립했으며, 올해 초 싱가포르 법인까지 설립하면서 글로벌 시장 내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이진호 올리브인터내셔널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K-뷰티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쿠지와 함께 국내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