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도 면역력 보충 필요

환절기 일교차&미세먼지에는 철벽방어 뷰티템으로…

어제는 아주 좋음, 오늘은 아주 나쁨. 미세먼지 수치가 매일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다. 이럴 때 건강 관리도 매우 중요하지만 피부에도 보양식을 챙겨 먹듯 탄탄한 케어가 필수다. 또 건조한 날씨 탓에 피부 속 수분이 쉽게 증발하면서 피부는 예민하고 푸석푸석하기 쉬워 보습템이 꼭 필요하다. 특히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유수분 밸런스가 흔들리며 피부 장벽이 무너지고  이는 간지러움을 유발하거나 성인 아토피와도 연결될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꼭 필요하다.

사진=바이오던스 ‘하이드로 세라놀 앰플’
사진=바이오던스 ‘하이드로 세라놀 앰플’

바이오던스는 5중 세라마이드와 10중 히알루론산 그리고 저분자 D-판테놀 5% 성분을 최적의 배합으로 담은 ‘하이드로 세라놀 앰플’을 제안한다. 바이오던스 하이드로 세라놀 앰플은 무너진 피부 장벽 개선은 물론, 피부 속부터 겉까지 진정과 보습 케어를 돕는 제품이다.

먼저 5중 세라마이드와 10중 히알루론산 성분 조합으로 피부 장벽이 견고하게 형성되도록 한다. 세라마이드는 피부 각질층 사이 사이를 채워 수분이 증발하지 못하도록 막아주고, 히알루론산은 피부 겉부터 속까지 수분을 유지하도록 만들어 궁극적으로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피부 진정과 보습을 위해 저분자 D-판테놀 성분도 추가했다. D-판테놀은 급·만성 피부염이나 습진, 발진 등 문제성 피부 진정을 위해 주로 사용되는 성분으로, 일반적으로 의약품에 적용되는 5%(50mg/g) 함량을 동일하게 적용했다.

사진=(왼쪽부터)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카밍 에센스 토너’, 센텔리안24 ‘더 마데카 크림 시크릿 가든 에디션
사진=(왼쪽부터)프리메라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카밍 에센스 토너’, 센텔리안24 ‘더 마데카 크림 시크릿 가든 에디션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리가 최근 선보인 ‘오가니언스 베리어 리페어 카밍 에센스 토너’는 식물단백질에서 추출한 ‘씨드 펩타이드’와 ‘피토바이오틱스’ 조합으로 피부 장벽 개선에 매우 효과적이다. 글로벌의학연구센터에서 인체적용시험 결과, 제품 사용 전 대비 피부보습량을 38.2% 채웠고, 외부 자극에 의한 붉은기를 10.9%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에멀젼과 토너의 이층상 블렌딩 제형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

최근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브랜드 론칭 8주년을 기념해 더 마데카 크림 시크릿 가든 에디션을 출시했다. ‘더 마데카 크림’은 120시간 피부 보습 지속, 피부 진정 효과, 수분 장벽 개선 등 전반적인 피부 케어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독일 더마 테스트 엑설런트’(Excellent) 등급, 5-스타 더마테스트(보습, 주름, 진피치밀도)를 획득하며 그 효과를 인정받았다. 피부에 깊은 영양감을 전달하면서도 빠르게 흡수되는 텍스처로 가볍게 사용하기 좋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