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세럼, 앰플 환절기 영양 보충
안티에이징을 위한 멀티템 눈길
다가오는 여름을 위한 수딩 제품 출시 활발

일교차에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요즘, 수분을 채워주고 탄력을 올려주는 스페셜 관리가 시급하다. 잠시만 방심해도 피부 컨디션이 급락하기 때문. 건강한 피부의 각질층은 15~20%의 수분을 함유하는데 수분이 10% 이하로 떨어지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윤기와 탄력이 감소해 잔주름이 증가하게 된다. 마스크에서 자유로운 요즘, 세심한 관리를 통해 피부 미인으로 거듭나자.

사진=(왼쪽부터)이씰린 '퍼스트 세럼', 더마펌, ‘수딩 리페어 R4 라인’아모레퍼시픽 x 김종국 ‘에프엠프로젝트’(fmPROJECT), 스킨케어 2종, 에스트라 ‘테라크네365 액티브 세럼’

보통 물기를 닦고 바르는 시스템에 익숙하지만 세안 직후 물기가 있을 때 발라 보습 보호막 형성해주는 세럼이 있다. 풀무원의 이씰린이 ‘퍼스트 세럼’을 강화된 보습으로 새롭게 단장해 리뉴얼 출시했다. 피부를 하루 종일 건강하고 촉촉하게 유지해 주는 보습 기능이 특징이며 보습과 잔주름 개선 기능을 강화했다. 재활용이 가능한 플라스틱 용기와 캡을 사용해 지속가능성까지도 고려했다. 용기의 펌프 또한 내용물을 끝까지 사용할 수 있는 에어리스 타입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더마펌은 대표 제품 ‘울트라 수딩 R4 라인’의 효능과 성분을 업그레이드한 ‘수딩 리페어 R4 라인’을 선보인다. 기존 ‘울트라 수딩 R4 라인’의 강점인 피부 진정효과는 물론 피부 자생력 강화와 피부 장벽 개선까지 도와준다. 전 제품 논코메도제닉(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는 물론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운동 마니아의 피부 증발 수분을 꽉 잡아줄 스킨케어가 등장했다. 아모레퍼시픽이 ‘에프엠프로젝트(fmPROJECT)’와 협업해 스킨케어 2종을 선보인 것. 에프엠프로젝트는 아티스트 김종국이 다양한 기업 및 브랜드와 협업해 ‘근본주의’ 컨셉의 제품들을 선보이는 플랫폼형 브랜드로, 아모레퍼시픽과 이번에 선보이는 스킨케어 제품 ‘더 토너’와 ‘더 크림’이 그 첫 번째 결과물이다. 이번 신제품은 운동 후 피부에 관한 아모레퍼시픽의 연구 기술력을 담았다. 즉각적이고 강력한 수분 보충에 효과적이다. ‘더 토너’는 무알코올 워터 제형으로 촉촉한 사용감과 산뜻한 향이 특징이다. ‘더 크림’은 충분한 보습감은 물론 부드러운 발림성, 끈적임 없이 마무리되는 흡수력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왼쪽부터)에스트라, '테라크네365 액티브 세럼’, 헉슬리, ‘리프레이밍 슈퍼 블룸 3종’ ,비프로젝트 '비긴 케이프 알로에 카밍 워터 밤 마스크 패드'
사진=(왼쪽부터)에스트라, '테라크네365 액티브 세럼’, 헉슬리, ‘리프레이밍 슈퍼 블룸 3종’ ,비프로젝트 '비긴 케이프 알로에 카밍 워터 밤 마스크 패드'

트러블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에스트라 ‘테라크네365 액티브 세럼’은 여드름성 피부의 근본적인 고민인 피지와 각질 케어에 집중했다. 각질을 정돈하고 모공을 정화하며 피부결 개선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패키지도 새롭다. 제품의 핵심 성분과 효능을 패키지에 명시하고, 제품 라인별로 패키지 색상을 다르게 적용해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피부 고민에 따라 정확한 제품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선인장의 생명력을 담아 속부터 탄탄하게 빛나는 피부를 완성시켜 줄 헉슬리 ‘리프레이밍 슈퍼 블룸 3종은 헉슬리와 제약회사 ‘인트론바이오테크놀로지’가 협업하여 오랜 연구 끝에 론칭하게 되었으며 100% 자연 공정으로 추출한 ‘선인장 꽃 케라티네즈’를 핵심 성분으로 담아 화학적 각질 제거 성분과는 다르게 묵은 각질만을 녹여 매끈한 피부결로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 여기에 천연보습인자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헉슬리 자체 특허 원료 ‘선인장 발효수’가 24시간 지속되는 깊은 보습과 피부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알로에를 패드로 즐긴다면? 비프로젝트가 케이프 알로에 라인 신제품으로 ‘비긴 케이프 알로에 카밍 워터 밤 마스크 패드’를 선보였다. 11중 히알루산과 강력한 진정 성분인 케이프 알로에, 5가지 해열 약재 성분이 함유돼 피부 보습은 물론,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일시적 붉은기를 개선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자연 유래 비건 인증 패드를 사용해 환경 보호는 물론 피부 자극을 줄이고 우수한 밀착력을 제공한다.

사진=(왼쪽부터)토니모리 ‘어성초시카 쿨링 수분 크림’ , 키엘, '키엘과 떠나는 ‘미키와 친구들’의 뉴욕 여행'한정판 디즈니 콜라보 에디션 
사진=(왼쪽부터)토니모리 ‘어성초시카 쿨링 수분 크림’ , 키엘, '키엘과 떠나는 ‘미키와 친구들’의 뉴욕 여행'한정판 디즈니 콜라보 에디션 

다가오는 초여름 날씨를 대비할 수분크림 토니모리 ‘어성초시카 쿨링 수분 크림’ 은 여름철 피부 고민에 대한 솔루션을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기존 쿨링 크림과 차별점을 두기 위해 젤 크림에 세라마이드 오일 캡슐을 함유하여 수분감이 오래 지속되도록 개발했다. 지리산에서 자란 어성초의 유효 성분을 오롯이 담아내기 위해 2,500시간 숙성 발효시킨 지리산 어성초와 엑소시카로 스트레스, 피로 누적, 미세먼지, 온도 변화 등으로 매일 자극받는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하는 수분크림이다. 열감 있는 피부에 자극 없이 쿨링감을 제공하는 에리스리톨 성분이 피부에 시원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뉴욕감성을 패키지로 느낄 수 있는 에디션이 출시됐다. 키엘과 떠나는 ‘미키와 친구들’의 뉴욕 여행을 컨셉으로,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인 ‘미키와 친구들’이 함께 키엘의 본고장인 뉴욕으로 떠나는 로드 트립 스토리를 아트워크로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미키와 친구들’이 함께 떠나는 여행의 즐거움이 그대로 느껴지며, 뉴욕을 연상시키는 피자, 핫도그, 표지판 등 상징적인 아이콘들을 패키지에 담아냈다. ‘울트라 훼이셜 크림’과 칼렌듈라 2주 집중 케어로 오돌토돌 피부 고민을 극복하는 ‘칼렌듈라 꽃잎 토너’ 등 키엘의 인기 베스트셀러 제품들로 구성됐다.

사진=(왼쪽부터)수려한 ‘로야마드 에디션’ 2종,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BR 소프트 필링 투 폼 클렌저 
사진=(왼쪽부터)수려한 ‘로야마드 에디션’ 2종,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BR 소프트 필링 투 폼 클렌저 

LG생활건강은 한방 화장품 브랜드 ‘수려한’에서 발효 수분 라인 ‘수분샘’ 출시 10주년을 맞아, 패턴 스튜디오 ‘로야마드’와 협업한 기획 제품 2종을 선보였다. 수분샘 라인 제품은 수경 재배 인삼을 발효한 발효수경인삼 성분을 담은 처방이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깊은 수분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10주년을 기념해 기존 제품 대비 발효수경인삼 성분 함량을 2배 증가시킨 ‘수분샘 크림AD’는 7종 히알루론산을 처방에 더했으며 강력한 수분 충전을 느낄 수 있다.

필링과 클렌징을 동시에 해결하며 화장 잘 받는 피부로 가꿔주는 데일리 필링 폼클렌저, 프리메라 ‘오가니언스 BR 소프트 필링 투 폼 클렌저’는 피부 장벽을 보호하면서도 불필요한 미세 각질만 관리하는 새로운 필링 젤 제형을 완성했다. 촉촉한 수분 젤 제형 속에 포함된 ‘피토 셀룰로오스’, ‘어성초 파우더’, ‘PHA’와 ‘BHA’ 성분 복합체가 피부 위를 부드럽게 구르며 불필요한 각질만 떼어낸다. 물과 만난 필링 젤 제형이 풍성한 거품으로 바뀌어 세안만으로도 매끄러운 피부 결을 만들어 준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