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 배출 절감 공법’ 활용한 딕셔니스트
리얼베리어 2중 용기, 본품과 리필 용기 분리 가능
공병수거 캠페인 전개, 닥터지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코스메틱과 피부 과학을 의미하는 더마톨로지의 합성어인 더마 코스메틱은 의약품 성분이나 기술을 접목한 기능성 화장품을 말한다. 과거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는 약국, 병원 등에서 판매되어 문제성 피부, 시술 후 케어에만 집중 사용된다는 편견이 있었다. 그러나 신유통 채널이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다양한 마케팅을 강화해 접근성이 쉬워졌을 뿐만 아니라 비건, 클린 뷰티 등 가치 소비에 대한 니즈까지 충족시켜 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제품 구매에 있어 환경까지 생각하는 고객들을 겨냥하여 친환경 공법, 공병 수거 캠페인 등을 통해 클린 뷰티를 실천하고 있는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

#효능주의 클린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딕셔니스트

사진=효능주의 클린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딕셔니스트
사진=효능주의 클린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딕셔니스트

독자 공정인 ‘탄소 배출 절감 공법’을 활용하여 ‘아미노산 토너’, ‘아미노산 앰플’을 제작하며 친환경에 앞장서고 있다. ‘탄소 배출 절감 공법’은 기존 발효 공정 대비 약 41%의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절감시키며 이는 소나무 약 11.6 그루를 보존하는 효과가 있다. ‘아미노산 토너’와 ‘아미노산 앰플’ 라인은 제주 곶자왈에서 찾은 특허 성분이자 강력한 수분 충전 원료인 아미노산 솔루션을 함유해 피부결에 속 깊은 보습 케어를 제공한다. 딕셔니스트의 아미노산 토너, 아미노산 앰플 제품은 출시 5개월 만에 국내 최대 뷰티 시상식인 2023 화해 어워드의 △기능성 화장품 부문 △에센스·앰플·세럼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였으며 2관왕 수상 브랜드에 자리함에 따라 화해 유저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기도 했다.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

사진=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
사진=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

환경에 해로운 원료, 제작 공정, 패키지 등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품 ‘시카릴리프Rx 페이드인 세럼'을 선보였다. ‘시카릴리프Rx 페이드인 세럼'은 2중 구조 용기를 적용한 제품으로, 본품과 리필 용기 분리가 가능하여 본품 용기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이 약 70% 감소되는 효과를 보여준다. ‘시카릴리프Rx 페이드인 세럼'은 블랙홀처럼 피부에 남은 흔적을 흡입하는 세럼으로 수분감 넘치는 젤 밤 텍스처가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의 붉은기를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리얼베리어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리얼베리어만의 스킨케어 세계관을 적용한 흔적블랙홀 세럼 캠페인을 전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

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
사진=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

글로벌 재활용 혁신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사용한 공병을 세척해 제출하는 ‘공병 수거 캠페인’을 진행해 오고 있다. ‘공병 수거 캠페인’은 재활용이 가능함에도 버려지는 플라스틱 공병을 새 자원으로 탄생시킴으로써, 피부 건강뿐 아니라 건강한 지구를 만들겠다는 닥터지의 의지를 담아 기획됐다. 닥터지는 자사 대표 저자극 수분·진정 솔루션 레드 블레미쉬 라인의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레드 블레미쉬 한정 기획세트를 출시하며 ‘못 말리게 진정 강한 닥터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