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와인 경험
한식과의 특별한 페어링 기회
오는 7월 8부터 23일까지 총 22개 업장에서 와인 시음 및 할인 진행

사진제공=이탈리아 무역공사
사진제공=이탈리아 무역공사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이탈리아 무역공사(Italian Trade Agency- Ferdinando Gueli 관장)가 오는 7월 8부터 23일까지 이탈리아 와인 프로모션 ‘VIVA IL VINO (비바 일 비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7월 6일에는 가로수길에 위치한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에서 해당 프로모션의 킥오프 행사가 열린다.

‘비바 일 비노’는 한국 와인 애호가들에게 이탈리아 와인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모션이다. 이탈리아는 어느 국가보다 다양한 품종과 와인 종류를 보유한 세계적인 와인 생산국이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행사 파트너인 레스토랑, 와인바 및 와인숍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폭넓은 이탈리아 와인을 만나볼 수 있으며, 이탈리아 와인과 한식과의 특별한 페어링도 경험할 수 있다.

사진제공=이탈리아 무역공사
사진제공=이탈리아 무역공사

행사기간인 7월 8일부터 23일까지 고객들은 ‘비바 일 비노’ 행사를 위하여 특별 창작된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총 22개 업장에서 와인 시음 및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참여 레스토랑은 고급 한식 다이닝 4곳과 한식 컨펨포러리 다이닝 2곳, 이탈리아 레스토랑 4곳, 와인바 5곳, 와인숍 7곳 총 22곳이다.

본 행사 시작에 앞서, 7월 4일에는 조수민 한국 소믈리에 협회 사무총장이 국내 소믈리에와 레스토랑 매니저 등을 대상으로 ‘이탈리아 와인 교육과정’이 열린다. 7월 6일로 예정된 ‘비바일비노’ 공식 오프닝 세레모니는 이탈리아 와인의 우수성을 알리고 소비를 확대시키는 프로모션이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