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3’ 참가
국내 최대 규모의 오픈이노베이션 실현의 장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이하 P&K)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에서 열린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3’에 참가해 ‘건강기능식품연구센터’를 소개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 제주특별자치도, 충청북도가 후원했으며 유망기술 및 사업 공개, 유망기술 이전, 사업화 촉진, 투자 활성화 실현 등을 통해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P&K는 컨설팅 기관으로 참여해 다수의 기관과 1:1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 네트워크 구축하는 등 적극적인 시장 확장을 위한 자리를 가졌다. 기존 고객 이외의 제약 회사, 건강기능식품 기업, 글로벌 벤처 등 20여 개의 다양한 기업과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미용기기 등 신규 인체적용시험에 대한 연구를 소개 및 설명해 업체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건강기능식품 분야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P&K는 식약처 허가를 위한 개별인정형뿐만 아니라 마케팅을 위한 시험까지 모두 수행할 수 있는 강점이 있기 때문이다. P&K는 올해 7월 건강기능식품연구센터를 출범해 피부, 모발, 수면 건강, 체지방 감소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수행하고 있다.

P&K 관계자는 “포럼 참석을 통해 P&K의 ‘건강기능식품연구센터’가 가진 장점을 많은 기업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이의 성과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효능과 효과를 P&K의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시험을 통해 제공하는 기업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