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앞둔 브랜드사와 임상시험 전문 기관 연결
최적의 조건 찾아 제공
8월 한 달 간 사전 신청 프로모션 진행
임상시험 시장 정보 비대칭 해결
잠재력 있는 뷰티 브랜드사들의 효율적인 제품 론칭 도움

사진제공=화해
사진제공=화해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기존 뷰티 임상시험 시장의 기준점 없는 단가, 시험기관 중심의 진행방식 등으로 인력과 예산이 넉넉치 않은 중소 브랜드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화해가 선보이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임상시험 시장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잠재력 있는 뷰티 브랜드사들의 효율적인 제품 론칭까지 도울 것입니다.”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가 뷰티 브랜드사를 위한 ‘임상시험 매칭’ 베타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화해의 ‘임상시험 매칭’은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중소∙신진 브랜드와 임상시험 전문 기관을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화해는 레드오션이 된 화장품 시장에서 제품의 효과 검증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커짐에 따라, 중소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임상시험 영역에 진출했다.

이번 서비스의 핵심은 원하는 조건에 딱 맞는 임상시험 견적을 빠르고 쉽게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다. 뷰티 제품 출시에 앞서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싶지만 적합한 시험 기관을 찾는 데 드는 노력과 비용이 부담스러운 중소 브랜드사에게 맞춤이다. 임상시험이 필요한 브랜드사는 화해를 통해 비대면 신청서만 작성하면 최적의 임상시험 정보와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다.

이를 위해 화해는 뷰티업계에서 검증된 기술력과 다년간의 연구 경험을 보유한 임상시험 기관들과 업무 협약을 맺고, 브랜드사 요구에 맞춘 임상시험 설계 및 데이터 기반의 상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화해는 임상시험 매칭 베타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간 사전 신청을 한 브랜드사를 대상으로 화해 앱 내 광고상품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신청서 작성 후 임상시험 계약까지 완료한 브랜드사에게는 화해 광고 마일리지 100만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관련해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화해 공식 비즈니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