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뷰티 브랜드와 비건 브랜드 매출 성장이 견인
성분에디터, 올리브영 월평균 매출 전년 대비 586% 증가
밀크터치, 해외 매출 확대에 주요 역할…기존 2개국에서 6개국으로 진출
비프로젝트, 친환경 트렌드와 함께 주목받으며 전년 동기대비 매출 84% 상승

사진제공=올리브인터내셔널
사진제공=올리브인터내셔널

㈜올리브인터내셔널(대표 이진호)이 2023년 상반기(연결기준) 27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0%가량 상승한 결과로 주요 뷰티 브랜드의 국내외 매출 성장과 비건 브랜드 성과가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올리브인터내셔널은 2018년 론칭한 이후 밀크터치, 성분에디터, 비프로젝트, 시모먼트, 피치포포 등 뷰티 브랜드를 중심으로 깔끔상회, 나무팩토리, 뭉게뭉게 등 생활 및 패션 브랜드를 함께 운영하며 급격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해마다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는 대표 브랜드 ‘성분에디터’와 ‘밀크터치’의 국내외 시장 속 안정적인 매출 성장과 비건 트렌드와 함께 주목받은 ‘비프로젝트’의 급성장이 주효했다.

먼저 스킨케어 브랜드 ‘성분에디터’는 1분기에 이어 국내 상반기 매출을 견인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성분에디터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상승한 130억원을 기록했다. 대표 제품인 ‘그린토마토 포어리프팅 앰플 플러스’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250만병을 넘어섰으며, 이미 몇 차례 홈쇼핑에서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밀크터치’의 해외시장 확대는 해외 매출액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진출 국가가 기존 일본, 중국 2개국에서 베트남, 대만, 홍콩, 싱가폴이 추가돼 총6개국으로 확대돼 전체 해외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30% 성장한 약 70억원을 달성하는데 일조했다.

올해 상반기 매출에서 ‘비프로젝트’의 성장도 두드러진다. 가치소비가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면서 비건뷰티 제품이 주목받으며 비프로젝트의 매출이 급성장, 전년 동기대비 84% 상승했다

올리브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실적은 그동안 올리브인터내셔널이 추구해온 클러스터 커머스 사업모델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으며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은 결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