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 다습한 여름 날씨에 저자극 스킨케어 아이템 인기
뷰티 업계, 자극감은 줄이고 효과는 높인 뷰티템 선봬…

여름철에는 피부 온도가 높아지면서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는데, 강한 자외선까지 더해지면서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는 등 피부 피로도가 높아지기 쉬운 계절이다. 이를 방치하면 다양한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어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뷰티업계는 여름철 고온 다습한 날씨에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관리할 수 있는 저자극 스킨케어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피부 진정을 넘어서 과다 피지, 트러블을 케어하는 성분을 함유한 고효능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더운 여름철, 자극감은 덜하면서 피부 속부터 건강하고 매끈한 피부 결로 가꿔줄 뷰티템을 소개한다.

#트러블부터 잡티 흔적까지 케어

사진=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장벽 크림’,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사진=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흔적 장벽 크림’,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는 높아진 피부 온도로 땀과 분비물이 발생하며 노폐물이 쌓이기 쉽다. 노폐물로 인해 각질, 피부결 등 여러가지 트러블 고민이 생길 수 있으므로 피부 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이니스프리(INNISFREE)가 뷰티 유튜버 깡나와 함께 공동 개발해 출시한 ‘레티놀 시카 흔적 장벽 크림’은 피부 방어력을 강화해 트러블 고민이 생기기 쉬운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주는 피부 보호막 크림이다. 레티놀과 시카가 조합된 포뮬러가 피지, 각질 케어는 물론 외부 환경에 자극받아 연약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하고 손상된 피부 장벽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는 ‘레티놀 시카 흔적 앰플’은 갓 생긴 트러블의 시작부터 잡티 흔적까지 빠르게 케어해준다.

#진정보습은 물론 피부결까지 케어하는 토너

사진=어퓨가 리뉴얼 출시한 ‘마데카소사이드 테트라좀 시카 토너’
사진=어퓨가 리뉴얼 출시한 ‘마데카소사이드 테트라좀 시카 토너’

에이블씨엔씨의 뷰티 브랜드 어퓨가 리뉴얼 출시한 ‘마데카소사이드 테트라좀 시카 토너’는 고순도 마데카소사이드, 고순도 TECA, 시카 프로바이오틱스 등 7가지 시카 유효 성분 함유되어 외부 환경에 자극받은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피부 친화력을 높여 안정화된 인지질 형태의 테트라좀 입자는 시카 성분을 각질층으로 전달해 흡수가 깊게 도달하도록 돕는다. 또한, 모공 크기의 1/10,000 사이즈인 2~5nm의 입자로 유효 성분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PHA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정돈해 주며, 산뜻하고 수분감 가득한 텍스처로 민감성,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이다.

#샘솟는 피지와 유분감을 말끔하게 케어하는 파우더 클렌저

사진=키엘 ‘레어 어스 모공 파우더 클렌저’
사진=키엘 ‘레어 어스 모공 파우더 클렌저’

키엘이 새롭게 선보인 ‘레어 어스 모공 파우더 클렌저’는 뛰어난 정화 효과를 가진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가 모공 속 노폐물, 과잉 피지, 유분감을 흡수해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고 매끈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가루형 클렌저다. 여름철 더운 날씨로 인해 늘어진 넓은 모공, 유분으로 막힌 모공, 각질로 균일하지 않은 피부결이 고민일 때 사용하면 좋다. 가루 형태로 출시돼 물과 파우더의 비율 배합에 따라 원하는 점도의 클렌저나 각질 제거제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피지와 블랙헤드를 부드럽게 ‘멜팅 클리어 코팩’

사진=메디힐 ‘블랙헤드 멜팅 클리어 코팩’
사진=메디힐 ‘블랙헤드 멜팅 클리어 코팩’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의 ‘블랙헤드 멜팅 클리어 코팩’은 수분을 95% 이상 함유한 바이오셀룰로오스 시트가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고 딱딱하게 굳은 피지까지 부드럽게 불려준다. 리포좀 기술을 적용한 블랙헤드 제거 특허 성분과 5X 시카 콤플렉스를 담아 모공 수렴과 매끄럽게 빛나는 피부 결로 케어해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포뮬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독자 개발 ‘듀얼 피지 스패출러’가 함께 구성돼 적은 힘으로도 효과적인 노폐물 제거가 가능하다. 먼저 코 굴곡에 딱 맞춰 들뜸 없이 밀착되는 STEP1 와이드 시트를 붙여 블랙헤드와 피지를 부드럽게 연화 시키고, 모공 밖으로 불어나오면 ‘듀얼 피지 스패출러’로 걷어낸다. 마지막으로 진정 시트를 붙여 자극 없이 매끈한 코를 완성해 준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