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휴가 트렌드, 운동도 즐기는 건강한 휴식
라엘, K2 등 액티비티 및 아웃도어 활동에 도움되는 제품 출시해 소비자 공략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자기관리를 중요시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휴가의 우선순위를 운동에 두는 스포츠(Sports)와 휴가(Vacation)의 합성어 ‘스포츠케이션(Sportscation)’이 인기다. 이런 여행 트렌드에 맞춰 유통업계는 스포츠케이션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제품을 출시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물놀이 필수 선크림&여성을 위한 세정제

사진=라엘 뷰티 ‘미라클 클리어 스킨핏 무기자차 선크림’ & 라엘 ‘이너케어 젤 질세정기’
사진=라엘 뷰티 ‘미라클 클리어 스킨핏 무기자차 선크림’ & 라엘 ‘이너케어 젤 질세정기’

야외 스포츠를 즐길 때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선크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라엘 뷰티 ‘미라클 클리어 스킨핏 무기자차 선크림’은 무기자차 제형으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특히, 산호초와 해양 생태계 파괴의 주범으로 알려진 옥시벤존과 옥티노세이트 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으로 해양스포츠를 즐길 때 사용하기 좋다.

야외활동이나 물놀이 후에는 Y존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여성의 건강을 생각하는 라엘이 Y존 케어를 할 수 있는 ‘이너케어 젤 질세정기’를 선보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품 및 의료기기 심사를 통과한 일회용 질세정기로, 주사기 타입으로 제작돼 물로 따로 씻어낼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특히, 낱개 포장으로 휴대가 용이해 운동, 여행 등 외부 활동 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상부터 액티비티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한 냉감 의류

사진=K2 ‘코드텐(CODE10) 시리즈’
사진=K2 ‘코드텐(CODE10) 시리즈’

여행지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려면 편안한 옷을 찾게 된다. 활동성에 일상 코디 느낌의 K2의 ‘코드텐(CODE10) 시리즈’는 얼음실로 불리는 초냉감 나일론 원사를 적용했다. 우수한 온도 및 습도 조절 능력을 갖춰 시원하면서 편안한 여름 휴가룩을 연출할 수 있다. '코드텐(CODE10) 아이스 우븐 셔츠'는 통기성이 좋아 쾌적하며,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코드텐(CODE10) 아이스 스트레이트 카고'는 냉감 소재로 긴 기장임에도 시원하게 착용 가능하다. 땀이 나도 몸에 달라붙지 않는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여름엔 시원한 반바지가 최고!

사진제공=프로스펙스
사진제공=프로스펙스

폭염과 잦은 비소식에 긴 바지보다 활동성이 뛰어난 숏팬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 프로스펙스가 선보인 ‘핫썸머 숏팬츠 시리즈’는 메쉬, 트리코트 등 가볍고 시원한 소재를 적용해 무더운 여름철 일상과 가벼운 운동을 할 때 입기 좋다. 남성용 ‘이너 브리프 내장 러닝 전용 반바지’와 여성용 ‘러닝 경량 반바지’는 경량성을 강조한 러닝 전용으로 허리 밴드 안쪽 부분에 매시 소재를, 뒷 요크 부분에는 벤틸레이션을 적용해 땀 흡수 기능과 통풍성을 높였다. 여성용 ‘필업 4부 스커트 쇼츠’는 부드러운 촉감의 나일론 스판 소재를 적용한 와이드한 랩 스커트 형태며 ‘5부 베이직 우븐 팬츠’는 넓고 탄탄한 밴딩으로 허리 라인을 날씬하게 잡아준다.

#아웃도어 활동에 대한 즐거움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사진=코오롱스포츠 ‘솟솟클럽’
사진=코오롱스포츠 ‘솟솟클럽’

나만의 아웃도어 경험을 공유할 커뮤니티를 찾고 있었다면 코오롱스포츠의 ‘솟솟클럽’을 주목해 보자. 코오롱스포츠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커뮤니티로 아웃도어 활동에서 느낄 수 있는 긍정적인 태도, 모험정신, 자신감 등을 표현할 수 있다. 아웃도어 활동을 사진이나 글을 자유롭게 업로드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아웃도어 장소나 정보, 루트 등 꿀팁을 공유할 수 있도록 위치 정보 공유 기능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코오롱스포츠 공식 어플리케이션에서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

#수분과 에너지 보충이 필요하면 GS25X푸드올로지 ‘빨간물&파란물’

사진=GS25X푸드올로지 ‘빨간물&파란물’
사진=GS25X푸드올로지 ‘빨간물&파란물’

강도 높고 에너지 소모가 많은 액티비티나 아웃도어 활동 후에는 에너지와 수분 보충이 필요하다. 휴가철 에너지 보충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해 푸드올로지는 GS25와 손잡고 베스트 상품인 빨간물과 파란물을 RTD(Ready to Drink) 상품으로 선보였다. '빨간물 콜레티워터 500ML'에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카르니틴, 히비스커스, 유기농발효콤부, 자몽을 '파란물 터보붐워터 500ML'에는 활력과 수분 보충에 유익한 타우린, 아르자닌, 아연 등을 함유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