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첫 구매고객 3명 중 1명은 남성”
年 1조원 맨즈케어시장 키운다
스킨케어, 선케어는 기본, 헤어와 향기도 관리하는 Z세대
현대차 협업 프로모션 풍성…‘캐스퍼’ 할인쿠폰부터 시승권 당첨 기회까지

사잔=올리브영 모바일앱 남성 행사상품 첫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 이미지
사잔=올리브영 모바일앱 남성 행사상품 첫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 이미지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최근 3년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리브영을 처음 이용하는 고객 중 남성의 비중이 1.5배로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2030세대 남성일수록 본인이 직접 제품을 비교하고 구입하는 경향이 강해진 것으로 분석된다.

올리브영 회원 가입자 기준으로 첫 구매고객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지난 2021년보다 1.5배 증가한 30%를 기록했다. 남성 고객이 구입하는 상품 카테고리도 기존 스킨케어, 면도 관련 용품 중심에서 트러블 관리용 스킨케어 상품이나 톤업 선크림, 컬러 립밤, 헤어 트리트먼트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올해 6월 말까지 판매된 올리브영 맨즈케어(남성용 화장품 및 미용제품) 상품 중 남성 회원이 직접 구매한 금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가까이 증가했다.

국내 남성 화장품시장 규모도 해마다 커지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의 집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시장 규모는 2022년보다 4% 가까이 증가한 약 1조1000억원으로 추산된다. 남성 화장품 수요는 팬데믹 기간에도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며 최근 3년간 연 3%대 성장률을 보여왔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실사용 후기를 기반으로 남성 소비자의 수요가 높은 상품을 지속 발굴하고 맨즈케어 브랜드를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분석을 기반으로 올리브영은 이달 27일까지 온라인몰과 앱에서 ‘삶의 질 수직 상승 여름템’을 주제로 남성 고객의 수요가 많은 기초 스킨케어, 색조, 헤어 스타일링 등의 상품들을 특가에 선보인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남성 행사상품 구매금액에 따라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3만원권(전 구매) ▲헬리녹스 체어(실결제 금액 5만원 이상) ▲닌텐도 스위치(10만원 이상) ▲플레이스테이션5(15만원 이상)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와 제휴해 국내 유일 경형 SUV인 ‘캐스퍼’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리브영 첫 구매고객은 ‘캐스퍼 디 에센셜’(1명), 4만원 이상 구매한 기존 고객은 ‘캐스퍼 8시간 시승권’(1000명)에 응모할 수 있다.

올리브영 회원이 캐스퍼 구매 할인쿠폰 10만원권을 적용해 차량 출고까지 완료하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0만원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할인쿠폰 내려 받기와 이벤트 응모는 올리브영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