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이는 광택이 살아있는 탕후루 립 인기
한 가지 아이템으로 다양한 쓰임이 매력적인 팔레트 눈길
수분, 자연스러움 등 진화 된 잡티 커버의 세계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사계절 중 가장 화려한 계절은 가을이 아닐까. 특히 올가을은 탕후루가 인기를 끌며 광택을 고스란히 옮긴 ‘탕후루 립’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아이 팔레트도 다채롭다. 오색 아름다운 단풍처럼 얼굴을 찬란한 색상으로 물들여보자.

#입술, 광택 넘치는 컬러로 말해요

사진제공=베네피트, 아르마니 뷰티
사진제공=베네피트, 아르마니 뷰티

베네피트의 '스플래시 듀이 틴트'는 가벼운 워터-글로우 텍스처로 입술에 물기를 머금은 듯한 촉촉촉한 광택감을 준다. 코랄, 브릭레드 등 총 12가지 컬러며 커스터마이즈 된 스푼 형태의 어플리케이터를 활용해 원하는 만큼의 생생한 컬러감과 투명감 있는 립을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플러시 벨벳 틴트'는 촉촉하게 발리면서 매트한 마무리감을 선사해 블러 처리한 듯한 피니쉬를 연출해 준다. 도우-풋 형태의 어플리케이터를 활용하면 쉽고 정확하게 섬세한 입술 라인 표현이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입술에 매끈하게 밀착돼, 묻어나거나 번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컬러와 텍스처의 장인 아르마니의 아이코닉 립스틱, 립 파워가 새로운 텍스처의 소프트-매트 립스틱, 립 파워 마뜨를 선보인다.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웨어러블한 코랄 컬러부터 선명하고 강렬한 레드 컬러까지 12가지 다양한 컬러 스펙트럼과 파우더리한 매트 립스틱을 표현한 립 파워 마뜨만의 모던한 매트 케이스가 또 한 번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진제공=에뛰드, 헉슬리
사진제공=에뛰드, 헉슬리

올 봄 출시된 에뛰드 ‘글로우 픽싱 틴트’가 이번에 세 가지 컬러를 추가로 선보인다. 30% 이상 수분을 함유한 고보습 틴트로 말간 수채화 발색이 돋보인다. 탱글한 탕후루 광택과 얼굴에 생기를 부여하는 자연스러운 컬러감이 특징이다.

‘립밤 리브 비하인드’는 헉슬리 오더메이드 원료인 선인장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건조한 입술을 보호하고 보습력을 오래도록 지속시켜 주는 스틱형 컬러 립밤이다.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생기를 더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기존 3가지 컬러에 피부를 화사하게 밝혀주는 딸기 우유 빛, 핑크’와 피부 혈색을 더해주는 피치 오렌지, ‘05 마라케시 선셋’, 톤 다운된 차분한 레드 브릭 컬러, ’06 테라코타 브릭’의 신규 컬러 3가지를 더해 촉촉한 보습력은 물론, 투명하고 자연스러운 발색으로 립스틱이나 틴트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총 6가지 컬러 라인업을 완성했다. 헉슬리는 이번 립밤 신규 컬러의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모델로 활약중인 세븐틴 원우의 새로운 이미지를 공개했다.

서잔개오=토니모리
서잔개오=토니모리

바른 뒤에도 촉촉한 토니모리 ‘겟잇틴트 워터 틴트’는 기존 물틴트와는 다르게 보습감이 오래 남는 신개념 제형의 제품이다. 또한 물, 땀, 유분에도 지워지지 않는 파워프루프로 워터파크, 수상 스포츠 등 물놀이에도 끄떡없다. 빠르게 픽싱되어 음식을 섭취하거나 마스크에도 쉽게 묻어나지 않으며, 신개념 워터 젤 텍스처로 바르는 즉시 입술에 빠르게 스며들어 오랜 시간 컬러감이 유지되는 뛰어난 지속력이 특징이다.

#아이 메이크업 ‘팔레트로 하세요’

사진제공=라카
사진제공=라카

하나의 팔레트에 다섯 가지 텍스처와 여섯 가지 컬러로 구성된 라카 ‘포에버6 아이 팔레트’는 컬러의 농도와 레이어링 방법에 따라 깔끔한 단색 메이크업부터 화려하고 자유로운 메이크업까지 가능하다. 01호 ‘비기닝’은 ‘부드러운 흙의 색감, 힘차게 떠오르는 오렌지빛 일출 등 따뜻한 색채를 담음과 동시에 과감한 블루 컬러를 글리터 제형으로 배치했다. 02호 ‘어텐션’은 연핑크, 라벤더, 모브, 딥 플럼 등 시원하고 차분한 색채와 과감한 옐로우 컬러를 밤 제형으로 첫 단계에 베이스로 바를 수 있고 다음 단계에 올리는 컬러의 온도를 중화시켜 또 다른 색채로 바꿀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사진제공=에뛰드
사진제공=에뛰드

피부에 사르르 녹 듯 부드럽게 밀착되는 에뛰드 ‘플레이 컬러 아이즈’ 4구 팔레트는 바세린 광이 돋보이는 촉촉한 파우더 텍스처가 장점이다. 베이스, 포인트, 블러셔, 하이라이터로 활용할 수 있는 멀티 컬러 구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낮부터 밤까지 불이 꺼지지 않는 서울 도시의 감성을 담은 #강남스트릿 과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쿄 시부야의 반짝임을 담은 #시부야바이브, 여유와 낭만이 넘치는 #한강로맨스 총 세 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잡티를 감추고 수분 업! 말끔한 얼굴

서잔제공=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서잔제공=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웜 듀오 · 쿨 듀오 두 가지 컬러로 피부 톤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더샘의 ‘커버 퍼펙션 듀얼 컨실러 펜슬’은 라이트와 내추럴 두 가지 컬러로 구성된 듀얼 펜슬로 잡티의 색상과 형태에 최적화된 섬세한 커버가 가능하다. 부드럽게 그려지는 펜슬 텍스처로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 가능하다. 라이트 컬러는 옅고 넓은 부위의 잡티 커버와 톤업은 물론 눈 밑에 음영을 주는 애교살 메이크업을, 내추럴 컬러는 트러블, 주근깨, 진한 스팟 잡티 커버와 메이크업 수정 시에도 좋다.

하루종일 촉촉한 수분감을 느낄 수 있는 네이처리퍼블릭 ‘스킨케어링 워터 쿠션’은 수분 에센스가 72%나 함유돼 제품명처럼 피부 속 수분을 촉촉하게 채워주고 오랜 시간 편안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촉촉하고 빛나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고, 얇고 말랑한 쿠션 퍼프는 밀착력을 높여 쿠션을 소량만 사용해도 밀림 없이 촉촉하게 발리도록 도와준다. 투명하고 깨끗한 화이트 컬러의 패키지 디자인은 깔끔함을 더했다.

사진제공=쏘내추럴
사진제공=쏘내추럴

무너지는 메이크업을 미세한 안개 분사로 얼굴에 빈틈없이 꽉 잡아 오랫동안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쏘내추럴 ‘리얼 매트 메이크업 세팅 픽서’는 픽서 특유의 광이 적어 피부 표현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기존 픽서보다 강력한 고정력으로 메이크업을 뭉침 없이 오랫동안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모공 케어는 물론 피지 흡착 파우더와 보습 파우더 성분으로 피지를 잡아주고 속은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