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동개최

사진=2023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고
사진=2023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공고

한국콜마가 지난해에 이어 ‘2023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를 통해 패키징 산업 디자인 활성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kaid)가 주최,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한국콜마와 시디즈가 공동 개최하는 대학생 공모전이다. 주최측인 한국산업디자이너협회는 1972년에 설립된 국내 산업 디자인 업계를 대표하는 협회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분야(kaid)와 기업 분야(한국콜마, 시디즈)로 나눠서 진행된다. 일반분야 대상 수상자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고, 대상과 골드(Gold)상 수상자에게는 ADA 국제학생디자인워크숍 참가 신청 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콜마는 오는 11월 30일까지 ‘MZ 세대를 위한 코스메틱 브랜드의 미니멀 라이프 스타일을 위한 색조 화장품 용기 디자인’ 작품을 모집한다. 출품 자격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또는 2023년 기졸업자에 한하고 개인 또는 2인 팀으로 출품 가능하다.

한국콜마는 본상인 골드(Gold)상을 수상한 개인 및 팀에는 상금 200만원과 트로피, 상장, 도록, 기념품 등을 수여한다. 실버(Silver), 브론즈(Bronze)상을 수상하면 트로피와 상장, 도록, 기념품을 받게 된다.

한국콜마 김형상 디자인그룹 상무는 “종이튜브와 종이스틱 등 친환경 화장품 용기 시장을 이끌고 있는 한국콜마에 많은 출품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공모전 내용은 2023 핀업 컨셉 디자인 어워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솔리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