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최첨단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글로벌 뷰티 행사
오는 09월 21일부터 24일까지 DDP서 진행
3일간, DDP에서 8개 유망 뷰티브랜드 K-뷰티 팝업스토어 열려…
한국콜마 뷰티 위크 기간내 화장품 사업 컨설팅 도와…

서울시가 주최하는 라이프스타일 박람회 2023 서울뷰티위크가 오는 21일 개막한다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서울시가 주최하는 라이프스타일 박람회 2023 서울뷰티위크가 오는 21일 개막한다.

올해 2회째인 서울뷰티위크는 뷰티, 패션, 푸드 등 서울의 최첨단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글로벌 뷰티 행사로 첨단 기술 및 유망제품 전시·전문가강연·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트렌드의 '서울의 첨단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국·내외 약 500개 기업이 참가, 2만명이 방문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또한 국내 굴지 기업 및 유망 스타트업의 첨단 기술 전시와 오픈 이노베이션, 바이어 초청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등 글로벌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한다. 서울만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해볼 수 있는 '전시', 산업계 리딩기업의 축적된 노하우 및 인사이트 공연의 장 ' 전문가 강연', '최신 뷰티 트렌드 및 내년 전망을 미리 볼 수 있는 '컨퍼런스', 2023 서울뷰티위크 참여기업의 브랜드 쇼를 통해 보는 2024 뉴트렌드 '토크콘서트',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 '비즈니스밋업피칭대회', 서울시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확대 및 수출상담회 지원을 위한 '트레이드 쇼', 기존 런웨이와 차별화 된 이색 패션 런웨이 및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 '런웨이 투 서울'을 즐길 수 있다.

#서울뷰티위크 기간 내 K-뷰티 팝업스토어 3호 열려…

사진=(좌)서울시 유망 뷰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DDP 팝업스토어 포스터(우)1호 K-뷰티 팝업스토어 현장 사진(성수)
사진=(좌)서울시 유망 뷰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DDP 팝업스토어 포스터(우)1호 K-뷰티 팝업스토어 현장 사진(성수)

서울시가 직접 선정한 경쟁력 있는 중소 뷰티 브랜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올해 마지막 K-뷰티 팝업스토어가 9월 21일(목)부터 3일간 동대문 DDP(아트홀 1관)에서 운영된다. 서울뷰티위크 기간 동안 함께 운영되어 팝업 외에도 뷰티제품에 대한 다양한 전시 체험과 이벤트 등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1호 ‘성수’, 2호 ‘여의도(더현대)’에 이은 3호 동대문 K-뷰티 팝업스토어에서는 8개 브랜드의 기초, 색조, 헤어 등 유망 기업의 뷰티 제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으며, 3일 운영 기간에 한해 현장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도 할 수 있다. 서울시는 7월부터 이어진 3회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총 20개 업체를 지원한다. 지금까지 1호 성수 팝업스토어에는 7개업체, 2호 더현대 팝업스토어에는 5개업체가 참여하였으며, 이번 3호 DDP 팝업스토어에는 8개 업체가 참여하게 된다. 1호 성수 K-뷰티 팝업스토어는 3일간 2,300명이 방문했으며 2호 여의도 K-뷰티 팝업스토어는 4일간 2,500명이 다녀갔다.

K-뷰티를 게임하듯 즐겁게 경험하는 체험형 공간인 K-뷰티 팝업스토어에서는 미션 수행 방식으로 참여하는 8개 중소브랜드(아세즈, 취, 바비멜로, 다비다, 소이베베, 플래닛팩토리, 셀프뷰티, 러퓸)를 체험하면, 샘플 증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에서 색조, 헤어 제품으로 ‘셀프 메이크업’을 한 후 셀카를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인생샷을 얻고 돌아갈 수 있도록 ‘거울셀카’를 찍을 수 있는 거울 포토존, 전신샷을 찍을 수 있는 조명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다.

권소현 서울시 뷰티패션산업과장은 “K-뷰티 팝업스토어에서 경쟁력 있는 중소 뷰티 제품을 직접 체험한 후 실질적인 소비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며, “중소 K-뷰티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매출을 동시에 견인할 수 있는 K-뷰티 팝업스토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국 콜마, 서울뷰티위크에서 화장품 사업 컨설팅 진행

한국콜마가 '2023 서울뷰티위크'에서 진행하는 '화장품 사업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 참가자를 사전 모집한다.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은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잠재력으로 화장품 사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자들을 위해 마련됐다. 제품 기획부터 개발, 제조, 브랜딩에 이르기까지 화장품 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제품 컨셉, 네이밍, 디자인, 마케팅 컨텐츠 등 출시 직전까지의 모든 과정에 걸쳐 완벽히 준비되어 있는 상품 서비스도 만날 수 있다. 이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업자는 제품 출시 여부만 결정하면 즉시 상품화가 진행된다.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은 ‘2023 서울뷰티위크’가 진행되는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아트홀 1관 한국콜마 부스에서 9월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9월20일 자정까지 사전등록을 통해서만 진행된다. 한국콜마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에 게시된 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화장품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별도의 참가 비용은 없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