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동의 힘' 중국 틱톡(도우인) 3천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명동 망고비지 매장에서 라이브 방송

미스터 동(Mr.Dong)이 망고비지 매장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
미스터 동(Mr.Dong)이 망고비지 매장에서 라이브 방송을 하고 있는 모습

중국 틱톡에서 3,0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미스터 동(Mr.Dong)이 국내 뷰티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2023년 9월 20일, 그는 서울 명동 한복판에 위치한 인기 화장품 매장인 망고비지와 함께 대규모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 이벤트를 진행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7시간에 걸쳐 진행된 행사에 수많은 온라인 시청자가 몰렸다. Mr.Dong은 다양한 트렌드 뷰티 제품을 선보였을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테크닉에 대한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제품 사용에 대한 유용한 조언을 시청자들에게 제공했다.

이번 틱톡 라이브 판매 이벤트에는 ▲설화수, ▲BR:LAB, ▲더마벨, ▲AHC, ▲봄비 등 다양한 코스메틱 브랜드가 참여하여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중국 시청자들은 라이브 방송에 몰려들어 마스크, 쿠션, 아이크림 등 다양한 뷰티 제품을 구매했다.

Mr.Dong과 진행한 이번 Mangobusy 틱톡(도우인) 라이브 생방송 판매는 9100만 RMB(약 167억 원) GMV를 돌파했으며 생방송 간 노출 횟수는 1억 2000만을 넘었다. 아직 구체적인 매출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Mr.Dong의 라이브 생방송 진행하는 동안 많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참여와 쏟아지는 쇼핑 주문 건수로 볼 때 상당한 매출이 예상된다. 

Mr.Dong은 라이브 생방송에서 시청자들과 소통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질문에 대답하고 화장품 사용에 대한 여러 가지 팁을 공유하였다. 이런 대화형 라이브 생방송은 소비자에게 더 깊은 이해와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연결을 향상시켰다.

망고비지의 매장 대표는 "Mr.Dong과 함께한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 이벤트는 기대 이상이었다"라며 첫 협업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의 인지도와 영향력은 상상 이상입니다."라고 말했다. 망고비지는 앞으로도 미스터 동과의 파트너십을 지속하여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뷰티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스터 동의 팬들은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 이벤트를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소셜 미디어에 하이라이트를 공유하고 미스터 동과 망고비지 매장 모두에게 열렬한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명동에 위치한 망고비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음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중국 틱톡이 뷰티 산업의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이번 행사의 성공사례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통한 판매 활동은 향후 유사한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뷰티 브랜드의 국경 간 교류와 협력을 촉진하며, 뷰티에 대한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 풍부한 뷰티 팁과 다양한 제품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