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는 JTBC 토·일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의 스핀오프(파생) 웹툰 '힘쎈여자 황금주'를 제작해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선보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7일 첫 방영된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은 괴력을 타고난 3대 모녀가 강남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신종마약범죄의 실체를 파헤치는 코믹 범죄 맞짱극이다. K-여성 히어로물의 지평을 열었던 '힘쎈여자 도봉순' 이후 6년 만에 돌아온 시리즈이자, '힘쎈여자' 시리즈를 탄생시킨 백미경 작가와 '술꾼도시여자들' 김정식 감독이 협업한 작품이다.

웹툰 '힘쎈여자 황금주'이 '힘쎈 여자' 세계관을 확장해 주인공 '강남순'이 아닌, 엄마 '황금주'를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이야기를 그린 스핀오프 작품이다.

황금주는 불의의 사고로 딸 강남순을 잃은 후, 모두가 잘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그 선한 영향력이 잃어버린 딸에게 닿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정의감을 불태우는 인물이다. 드라마에서는 잃어버린 딸을 찾기 위한 여정에 있는 황금주(김정은 역)의 현재 시간을 그린다면, 웹툰은 그의 고등학생 시절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이후 황금주가 성장해 가정을 이루고 사업적 성공을 이뤄내는 과정, 딸 강남순을 잃고 현재 드라마 속 '강남의 배트걸'로 활약하게 되기까지 과정을 따라간다.

웹툰 '힘쎈여자 황금주'는 드라마보다 시간상 앞선 시기를 그리는 만큼, 첫 방영에 2주 앞서 연재가 시작됐으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서 조회수 약 40만회를 기록하고 있다. 연내 일본, 미국, 태국 등 카카오엔터가 진출한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엔터는 웹툰 '힘쎈여자 황금주' 론칭,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 방영 기념 이벤트도 실시한다. 오는 22일까지 카카오웹툰, 카카오페이지에서 웹툰 '힘쎈여자 황금주'를 감상한 독자 대상으로 감상 회차에 따라 최대 3000캐시 뽑기권을 제공한다. 또 오는 23일 발매되는 웹툰 '힘쎈여자 황금주' 이모티콘 발매 기념으로 '힘쎈여자 황금주' 웹툰을 3화 이상 감상한 이용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이모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힘쎈여자 황금주'나 '킹더랜드' 같은 스핀오프 웹툰 제작은 자사의 IP 비즈니스를 다각화하기 위한 차원뿐만 아니라, 스토리 세계관이 무궁무진하게 확장할 수 있는 통로를 열어준다는 점에 있어서도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