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메이크업전문가직업교류협회(회장 안미려)는 2월 15일(금) 오후 1시 리버사이드 호텔 7층 콘서트홀에서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제5회 심사감독위촉세미나에서 기존과 달라진 2013 메이크업전문가 인증강사 자격검정 표준안(표 참조)을 발표했다.

그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연2회에서 연4회로 검정 횟수를 늘리며, 검정방법과 합격기준 또한 표와 같이 프로그램을 표준화 하였다.

그동안 한메직협 측에서 인증강사를 바라보는 시각은 타인을 지도하는 가장 우수한 지도자 양성에 그 목적을 둠으로써 검정이 세부적일 뿐 아니라 심사기준 또한 엄격하게 적용되어 왔다.

물론 이 과정을 통과한다면 강단에 서더라도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실력을 얻게 됨은 사실이나 지원대상인 1급 기술강사들이 고등학생이거나 대학생인 경우가 많고 인증강사 자격증을 바라보는 그들의 시각과 차이를 보이면서 취득자가 많지 않아 프로그램을 조정했다.

이번에 변화된 인증강사 자격취득 과정은 한메직협이 여러 차례 이사회를 거치고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전문성을 유지하면서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현실성을 놓고 열띤 논의 끝에 나온 방안이다.

한메직협은 변화된 인증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취득을 원하는 응시자들의 관심이 커지길 기대하고 있으며 이들이 교육현장에 나아가 보다 많은 후학을 양성하길 바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