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코스메틱스 아시아 2023’ 참가
K-뷰티의 한 축이 될 수 있는 차별화된 K 인체적용시험 소개
P&K 측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개발 연구를 통해 글로벌 최고의 인체적용시험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

사진=인코스메틱스 아시아 2023(In-Cosmetics Asia)에 참가한 P&K 부스
사진=인코스메틱스 아시아 2023(In-Cosmetics Asia)에 참가한 P&K 부스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국내 1위 피부인체적용시험 전문기업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각자대표 박진오·이해광, 이하 P&K)가 ‘인코스메틱스 아시아 2023(In-Cosmetics Asia)’에 참가, 타 국가 대비 월등하게 뛰어난 프로토콜과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돌아와 글로벌 시장 진출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P&K의 인체적용시험은 글로벌 관점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상당수의 보고서를 영문으로 함께 발행하고 있으며, K-뷰티 글로벌 성장에 큰 도움을 주는 디딤돌 역할을 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미국, 동남아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인체적용시험 기관들이 참가한 가운데, P&K는 타 국가 대비 우수한 프로토콜과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선보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300여 개의 프로토콜 및 다양한 이미지를 활용한 신규 시험법과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지원 프로그램은 “인체적용시험 분야의 경쟁력은 글로벌 수준의 최고”라는 방문자들의 인정을 받았다. 이는 국내 정상에 오른 이후에도 고객 니즈와 글로벌 확장을 위한 지속가능한 연구에 투자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한편 국가별로 강화되고 있는 화장품법에 대해 글로벌 고객사들은 선제적 대응 가능 여부에 많은 문의를 해왔다. P&K는 다수의 글로벌 기업들의 AUDIT를 통과한 유일한 국내 인체적용시험 기관이며, 자외선 차단제 ISO의 개정된 시험법인 ISO24444(2019), ISO16217(2020) ISO24442(2022)를 국내 제도가 바뀌기 전부터 준비하고 있듯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시험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고객사들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P&K 인증마크는 신뢰 관점에서 제품 효능을 좀 더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좋은 마케팅 수단으로 글로벌 인증 시스템 진출의 첫걸음을 내딛었다고 할 수 있다.

P&K 관계자는 “이번 인코스메틱 아시아 2023을 통해 P&K 인체적용시험에 대한 해외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문의가 있었으며 성공적인 비즈니스 미팅을 마쳤다”라면서 “글로벌 시장 확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인체적용시험 개발 연구를 통해 국내 최고가 아닌 명실상부한 글로벌 최고의 인체적용시험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