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부터 힐링까지…
이색적인 경험을 통한 소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 겨냥
향기로 채운 여유롭고 감성적인 공간
셰프와 함께하는 입이 즐거운 시간

유통업계가 이색적인 경험을 통한 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들을 겨냥해 다양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선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 역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낸 인테리어 콘셉트는 물론 브랜드를 오감으로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존을 구성하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2023년 연말, 신제품은 물론 브랜드 스토리와 철학까지 체험해 볼 수 있는 오감 자극 팝업스토어에 방문해보자. 

#향기가 휴식이 되는 공간 ‘티퍼런스, 잠시, 멈춤 5분’

사진제공=티퍼런스

바쁜 연말, 일상 속 잠시나마 특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눈에 띈다. 프리미엄 라이프 티라피 브랜드 티퍼런스가 익선동에 위치한 ‘티퍼런스 서울’에서 ‘잠시, 멈춤 5분’ 팝업스토어를 선보였다. 신규 런칭한 핸드케어 라인 ‘핸드티라피’를 오감으로 체험하고, 시그니처 향기를 활용해 색다른 휴식 경험을 선사한다. 팝업스토어를 가득 채운 티퍼런스 핸드크림 시그니처 향은 300년 전통 프랑스 그라스 지역의 자연유래 조향 노하우를 담은 향으로, 인공향에 민감한 사람들도 걱정 없이 해당 공간을 즐길 수 있다.

총 3층으로 구성되었으며, ‘쉼’을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현해내 휴식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최근 출시한 핸드케어 라인인 ‘핸드티라피’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보랏빛 수색이 매력적인 퍼플티를 시음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어 진정한 ‘티라피(tearapy)’ 경험을 제공한다. 해당 팝업은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팝업 종료 후에도 해당 공간인 ‘티퍼런스 서울’과 학동역에 위치한 ‘티퍼런스 강남’은 상시 운영되어 퍼플티를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티퍼런스는 팝업스토어 운영과 더불어 기부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현장 방문객 1명 당 1천 원으로 산정, 총 방문객 수에 맞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셰프들과 함께 특별한 다이닝 경험 선사! ‘루이비통, 우리 루이 비통’

 사진제공=루이비통

한국을 대표하는 셰프들과 함께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도 있다. 루이비통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루이비통 메종 서울’ 매장에서 루이비통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탄생한 인생 단 한 번뿐인 특별한 다이닝 경험을 선사한다. 한국에서 네 번째 팝업 레스토랑인 ‘우리 루이 비통’은 ‘한식공간’ 조희숙 셰프, ‘온지음’ 조은희·박성배 셰프, ‘밍글스’ 강민구 셰프, ‘리제’ 이은지 셰프 등 한국을 대표하는 셰프들과 함께 기획하여 선보였다. 요리부터 인테리어, 디테일한 소품까지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곳곳에 다양한 한국 문화 요소를 녹여냈다. 해당 팝업은 오는 2024년 2월 8일까지 약 두 달여간 진행될 예정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인테리어 ‘블랙 퍼플, 더현대 팝업스토어’

사진제공=블랙 퍼플

주얼리 브랜드 ‘블랙 퍼플’에서는 더현대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살려 블랙과 퍼플을 사용, 감각적이고 스트릿한 유니크한 인테리어를 살린 팝업을 준비 중이다. 블랙 퍼플은 셀럽 사이에서도 인기 있는 브랜드로, MZ세대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23 크리스마스 무드를 담은 다양한 액세서리와 새로운 아이템을 팝업에서 가장 먼저 공개해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블랙 퍼플 공홈에서 사전 예약 시 현장 럭키드로우 참여권 증정 및 팝업스토어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팝업은 오는 12월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