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약 1억 건의 실 고객 구매 데이터 및 상품 판매량, MD 전략을 기반으로 선정
올리브영에서 올 한 해 각 카테고리 내 가장 많이 선택을 받은 제품 시선 집중
뷰티 트렌드, 선호도 한 눈에 알 수 있어…
주로 수상 이력 제품 위주로 재수상…’넘사벽 이미지’, 수입사보다 국내 브랜드 인기
수상 브랜드, 이를 기념 6일까지 혹은 12월 한 달간 각종 혜택 선사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뷰티 놀이터, 올리브영에서 전개하는 '올리브영 어워즈'는 올리브영에서 올 한 해 각 카테고리 내 가장 많이 선택을 받은 제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소비자들이 즐겨 찾고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코스인만큼 구매 데이터와 상품 판매량이 한 두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방대한 소비 패턴과 트렌드를 알 수 있다. 연간 약 1억 건의 실 고객 구매 데이터 및 상품 판매량, MD 전략을 기반으로 매년 각 부문 대표 상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쉽지 않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올리브영 입점, 이 중에서도 올 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뷰티템은?

#아이소이 잡티세럼, 11년 판매 1위

사진=아이소이 잡티세럼 올리브영 트리플 기획세트
사진=아이소이 잡티세럼 올리브영 트리플 기획세트

아이소이의 잡티세럼이 2023 올리브영 어워즈 에센스 부문 9년 연속 1위를 수상, 올리브영 에센스 누적판매 기준 무려 11년째 1위를 기록했다.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고가의 미백 기능 성분인 알부틴을 핵심 원료로 사용해 빠른 화이트닝 시너지 효과를 선사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실제로 잡티는 물론, 피부톤, 결, 투명도까지 동시 개선하는 인체적용시험을 통과했으며,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어성초, 병풀 등을 함유해 민감피부 및 트러블 피부의 빠른 진정을 돕는다. 특히 잡티세럼은 ‘원료 최고 주의’를 고집하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불가리안 로즈 오일’ 중에서도 오직 물로만 증류해 가장 처음 추출되는 ‘불가리안 로즈오일 오또’를 사용하고 있다. 아이소이는 수상기념 한정기획세트를 출시했으며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어노브, 헤어케어 부문 1위

사진=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
사진=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

손상모 집중 케어 브랜드 어노브(UNOVE)의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가 2023년 올리브영 어워즈 헤어케어 부분 1위를 수상하며,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가격과 효능을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올리브영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성장 중이다. ‘집착헤어팩’으로 불릴 만큼 부드러운 머릿결을 선사하고 동시에 전문 조향 기술을 적용한 텐더 블룸, 웜페탈 두 가지의 감각적인 향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었다. 어노브는 수상을 기념해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 한정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딥 데미지 트리트먼트 EX 320ml 텐더블룸, 웜페탈 2가지 향과 ▲딥 데미지 리페어 샴푸 52ml가 함께 구성됐으며, 12월 한 달간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6일까지는 ‘올리브영 어워즈 한정 기획세트’에 이어 손상모 케어 라인을 최대 33%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라우쉬, 샴푸 부문 5년 연속 수상

사진제공=라우쉬

‘라우쉬(RAUSCH)’의 ‘콜츠푸트 안티-댄드러프 샴푸’가 ‘2023 올리브영 어워즈’ 샴푸 부문을 올해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올리브영 어워즈 샴푸 부문에 5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수상을 기념해 오는 1월 31일까지 올리브영 한정 기획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콜츠푸트 샴푸 2ea 기획 세트 구매 시 ‘스위스 허벌 케어 샴푸 & 컨디셔너’ 15ml가 각각 추가 증정되는 단독 구성으로,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특별가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올해 올리브영 PICK 100개 품목에 선정된 콜츠푸트 안티-댄드러프 샴푸는 천연관동화잎추출물과 우엉 뿌리 에센셜 오일을 함유해 비듬 및 두피 가려움 , 각질을 한 번에 케어하고 약해진 두피와 모발을 보호해준다.

#3CE ‘블러 매트 립스틱 #로지니스’ 컬러

사진제공=3CE
사진제공=3CE

2023 올리브영 어워즈 MD’s PICK 선정 제품은 ‘블러 매트 립스틱 #로지니스’ 컬러이다. ‘블러 매트 립스틱’은 틴트를 바른 듯 얇게 밀착되어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고, 끈적임 없이 가볍게 마무리되는 한 겹 매트 립스틱이다. 분위기 있는 차분한 로지 핑크 #로지니스 컬러는 웜톤과 쿨톤 구분 없이 누구나 자연스럽게 사용이 가능하다. 선정을 기념해 블러 워터 틴트 1.5ml와 파우치 증정품으로 구성된 어워즈 한정 기획 세트를 선보인다. 또한, 이번 올영세일에서는 ‘블러 매트 립스틱’ 뿐만 아니라 3CE의 다양한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완전한 무광 매트 피니시로 감각적인 립 연출을 도와주는 ‘헤이지 립 클레이’부터 생기 있는 립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블러 워터 틴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라엘 생리대, W케어 부문 2년 연속 수상

사진제공-라엘
사진제공-라엘

라엘의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중형 28매는 지난해에 이어 여성 건강을 위한 ‘W케어’ 부문 2위로 선정됐다. 수상을 기념하고 그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어워즈 한정 기획팩을 선보인다.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중형과 대형 각 1팩으로 구성됐다. 올리브영이 추천하는 100가지의 제품만 할인하는 ‘백가특가’ 품목으로 선정돼 12월 6일까지 진행되는 올영세일 기간동안 44%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유기농 순면 커버 입는 오버나이트’ 4매를 원플러스 원(1+1)에 제공하고,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외 다양한 품목을 최대 28% 할인 판매한다.

#바디케어 부문 6년 연속 수상 더마비

사진제공=더마비
사진제공=더마비

더마비의 대표 제품인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이 ‘2023올리브영 어워즈’ 바디케어 부문에서 6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웠다. 피부에 부드럽게 흡수되는 생크림 제형으로 100시간 동안 촉촉한 보습을 유지해 주는 제품이다. 네오팜의 독자 개발 MLE® 포뮬러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깊은 보습을 선사하고, 건조한 날씨와 외부 자극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수상을 기념해 올리브영에 ▲데일리 모이스처 바디로션(500ml) 본품과 리필로 구성된 한정판 더블 기획 세트를 12월 한 달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올영세일’에서는 추가 할인 혜택까지 만나볼 수 있다.

#유리아쥬, ‘올리브영 어워즈’ 립케어 부문 8년 연속 수상

사진제공=유리아쥬
사진제공=유리아쥬

유리아쥬(URIAGE)가 ‘스틱레브르 오리지널’의 ‘2023 올리브영 어워즈’ 립케어 부문 8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올리브영 한정 기획 세트를 출시한다. 기획 세트는 어워즈 수상 제품인 ‘스틱레브르 오리지널’ 2개 & 무향 보습 립밤 ‘제모스 스틱레브르’ 1개로 구성되며, 6일까지 올영 세일 기간 내 역대 특별가로 만나볼 수 있다. 스틱레브르 오리지널은 시어버터와 보리지씨 오일 성분이 입술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주고 저자극 성분들이 함유돼 연약하고 거칠어진 입술의 보습력을 높여주는 보습 시즌 필수 아이템이다. 또한 스틱 타입으로 쉽게 무르지 않아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매끄럽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올리브영 어워즈는 홍수처럼 쏟아지는 뷰티 제품 중 메인 고객층인 2030세대의 인기를 입증할 수 있어 수상 의미가 깊으며 트렌드를 대표하는 1위 타이틀로 인해 브랜드 가치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