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코보(TOCOBO), 제 60회 무역의 날 ‘백만불 수출탑’ 수상
1년간 한국 국제 위상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
첫 수출 10개월 만에 누적 수출 100만 달러 돌파… 총 18개국 진출

사진제공=토코보
사진제공=토코보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토코보(주식회사 픽톤)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매년 12월 5일 무역의 날에 개최되는 수출의 탑 기념식은 한국무역협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1년간 한국의 국제 위상과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토코보는 첫 제품 출시 20개월, 국내에서 수출을 시작한 지 약 10개월 만에 누적 수출 100만 달러를 돌파하며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2021년 11월 첫 선을 보인 토코보는 탄탄한 제품력과 감각적 패키지를 담은 차별화된 컨셉으로 국내 시장을 넘어 2022년 9월 나이지리아 첫 진출을 시작한 이후 베트남, 태국, 홍콩 등으로 K-뷰티를 선보이고 있다. 현재 동남아, 중앙아시아 미국, 유럽 지역 등 총 18개 국가에 진출하며 2026년까지 제품 라인업 확대 및 수출 대상 국가 다변화를 통해 누적 수출 1,000만 달러를 돌파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토코보는 토너, 에센스, 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을 시작으로 지난해 비건 선케어 라인과 립 케어 라인을 출시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