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마케팅‧DB마케팅 선두주자, ‘헤어짱’ 활용 매장 승승장구

 
 
㈜하시스인터넷(대표 황영호)의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을 사용하고 있는 매장의 성공사례들이 잇따라 공개되며 인기가속을 달리고 있다.

미용실고객관리프로그램 헤어짱을 활용한 타깃마케팅으로 휴면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고, 고객 등급별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전개를 통한 단골 고객 확보로 매출 상승효과를 보고 있는 매장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고객DB를 활용한 마케팅을 비롯해 월별 이슈 마케팅 등 다양한 마케팅 방법들을 공개세미나와 방문교육 등 오프라인과 프로그램 내 팝업, 웹진, 게시판 등 온라인을 통하여 공개하며 회원사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매월 전국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헤어짱 공개 세미나는 ‘마니아’층이 생겨날 정도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월별 미용실 마케팅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헤어짱 웹진은 헤어짱 마케팅의 인기를 반증하듯 2만여 명의 미용인들이 정기 구독하고 있기도 하다.

실제로 8년째 헤어짱 고객관리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미용실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모 미용실 원장은 “헤어짱을 통하여 마케팅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교육을 통하여 얻은 방법들을 매장 운영환경에 맞춰서 응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한 결과, 매월 매출 신기록을 갱신하고 있다”며 “헤어짱에서 제시한 가이드라인을 토대로 매장 직원들과 많은 의견을 주고받다 보니 매장이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하시스인터넷은 지난 2월 미용실 직원 급여 관리 및 미용실세무관리가 가능한 E-세무를 출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기존에 구축되어 있는 시스템을 바탕으로 올해 내 미용실에서 필요한 다양한 분야의 시스템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하시스인터넷은 3월 4일자로 이재규 前이연에프비 대표이사를 미래전략본부장으로 영입했다. 이재규 미래전략본부장은 월간뷰티패션 편집국장/부사장을 비롯해 이연에프비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20여 년간 국내 미용 산업 종사자들과 함께 호흡해왔다.

하시스인터넷은 이 미래전략본부장 영입을 통하여 헤어짱/뷰티짱 회원사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신규 아이템을 발굴, 새로운 사업 전개를 통하여 미용 산업 발전에 일조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