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얼굴, 시술 말고 얼굴 운동으로!
세계 최초 페이스 필라테스 개념 도입
아기자기한 툴로 큰 효과 경험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세상에, 얼굴도 필라테스를 할 수 있다니. 우리가 알고 있는 필라테스란 주로 ‘얼굴을 제외한’ 몸의 근력, 유연, 균형을 바로잡고 근육을 효과적으로 다루는 운동이다.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운동을 떠올리면 수십가지지만 얼굴 운동을 생각했을 때, 셀프 마사지나 ‘경락’에서 사고가 멈추게 된다. 그만큼 한정적이고 시술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영역이지만 세계 최초 진산호 대표가 해냈다. 바로 페이스핏 ‘페이스 필라테스’를!

페이스핏이란 ‘얼굴 운동 전문 센터’로 뷰티 서비스와 헬스 케어가 접목된 웰니스 개념의 새로운 스킨케어다. 세계 최초로 개발한 미사용 근육의 재건과 과사용 근육의 이완 2가지 핵심 스킨 케어 이론을 가지고 신체 운동과 같이 얼굴 근육의 스트레칭과 빌드업을 통해서 근육의 사이즈를 줄이고, 속 근육의 탄력을 만들어 ‘동안 페이스’를 만들어준다.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하는 특별한 안티에이징 스튜디오, 페이스핏에서는 얼굴 근육 PT부터 홈트 레슨, 스킨케어까지 동안의 지름길에 도달할 수 있다.

17년 간 아름다운 얼굴을 탄생시킨 스킨랩엘 청담점

페이스핏은 청담에 17년간 자리를 지켜온 ‘스킨랩엘’에서 만날 수 있다. 기존 에스테틱숍의 아늑하고 깨끗한 분위기는 갖추되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연상시키는 건강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집으로 가져가 홈트도 가능한 페이스핏만의 툴이 곳곳에 오브제처럼 아주 예쁘게 자리잡고 있다. 콤팩트한 도구들은 트레이너의 친절한 설명과 손길을 통해 즉각적으로 작은 얼굴을 선사해준다. 기존 에스테틱숍에서는 누울 준비부터 하는데 페이스핏은 침대가 아닌 자체 설계된 청량한 파란 의자에 앉아 얼굴 근육에 대한 피드백을 받으며 즐겁게 운동할 수 있다.

작아지고 밝아지고 유연해지는 ‘페이스핏’ 자세히 들여다보기

이런 점이 좋아요! 근육 형성에 필요한 단백질 및 각종 영양소들을 공급받으며 효과적인 운동이 가능하며 각종 레이저, 보톡스 등 시술 빈도를 줄여주고 자연 친화적인 방법으로 동안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다. 건강한 페이스 근육으로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탄력 리프팅 케어도 경험할 수 있다. 미사용 근육을 단련시켜 탄력을 만들고 반듯한 페이스 라인을 만들고 주름을 예방하며 한방향으로 치우친 얼굴 근육의 스트레칭을 통해 유연성을 확보한다.

페이스핏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프로그램

▶페이스핏 EX 프로그램
얼굴의 골격과 근육을 잡아주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얼굴 근육 전용 도구, EX 툴을 활용하여 울퉁불퉁한 페이스 라인을 매끄럽게 만들고 늘어진 피부를 끌어올리는 효과를 준다.

STEP 1. 피부 측정 및 맞춤 영양소 선정_ 피부 측정기를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확인 후 이를 바탕으로 결핍된 영양소와 링거드립을 맞춤 처방
STEP 2. 페이스핏 1:1 PT_ EX 툴의 3가지 웨이브 라인을 활용하여 중안면부, 이마, 미간, 눈가 등의 전체적인 얼굴 부위와 두피 근육까지 섬세하게 케어
STEP 3. 링거드립 & 서플리먼트 스킨케어_ 피부 측정 결과에 따른 링거드립과 페이스핏 전용 세럼으로 영양소 공급
STEP 4. EX 툴 바디 반사구 테라피_ EX 툴을 활용하여 얼굴과 연결된 바디 반사구를 자극, 얼굴 근육 강화에 시너지 효과
STEP 5. 페이스핏 홈트 1:1 레슨_ 집에서도 셀프 케어가 가능하도록 전문 트레이너를 통한 1:1 운동 레슨

근육 밸런스를 위한 ‘페이스핏 워크아웃 트레이닝’
핏 운동 중의 하나인 ‘워크아웃’ 운동은 본인 스스로의 얼굴 근육의 운동법을 잘 알고 있다면 언제 어느 곳에서나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는 운동이다. 페이스 핏 워크아웃은 손 하나로 할 수 있는 수기 운동법이다. 트레이너의 코칭에 따라서 탄력이 떨어진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반복해 주면서 점차 근육 조직의 탄력을 재건할 수 있다.

▶근육 빌드업을 위한 ‘페이스핏 머슬핏’
페이스핏 워크아웃의 고강도 운동 버전. 근육들의 밸런스와 주름의 형태를 보고 정확히 타겟 근육을 잡아 내어 정교하고 강도 높은 근육 운동을 진행한다. 주로 근육을 집어 올린 상태에서 앞/뒤, 좌/우, 위/아래, 회전하며 밀고 당기고 비트는 동작이 동시에 진행된다. 페이스핏 워크아웃과 마찬가지로 근육의 위치와 결에 따른 운동방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얼굴의 타깃 근육을 집어 올린 상태에서 근육의 결 또는 주름과 수직이 되는 방향으로 밀고 당기고 비틀고 돌려주는 3D 운동을 진행한다.

▶얼굴근육 안과 밖을 모두 단련시키는 ‘페이스핏 인앤아웃’
얼굴 근육 중 덜 사용하면서 퇴화하는 근육들은 겉 보다는 속근육에 더 많이 분포되어 있다. 인앤아웃 운동법은 얼굴근육 안 밖을 모두 단련시키는 방식이다. 얼굴 선의 처짐 현상과 직결되는 얼굴 하부 근육들만 잘 단련해도 날렵한 턱 선이 신속히 보여지고, 동안 이미지로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페이스핏 인앤아웃은 비대칭이나 안면 마비 등의 교정과 치료로 정형외과, 치과, 한의원에서도 일부 전문의에 의해 시술되고 있는 특수 치료법이다.

박솔리 기자 solri@beautyhankook.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