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술 말고 페이스 필라테스! 기자 체험기
미사용 근육의 재건과 과사용 근육의 이완
얼굴 근육의 스트레칭 통해 근육 사이즈 줄여...

 

사진제공=페이스핏
사진제공=페이스핏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살아가며 얼굴 근육을 얼마나 사용할까?

대게 근육을 떠올리면 어깨부터 시작돼 전신으로 이어지지만 얼굴은 근육의 개념이 아닌 시술이나 마사지 괄사로 ‘풀어주고 가꿔주는’ 미용의 한 분야로 인식돼 왔다. 그래서 페이스핏을 입소문으로 접했을 그저 흔한 에스테틱 중 하나라고 생각했다. 물론 ‘페이스 필라테스’라는 설명을 듣기 전까지 이야기다.

일할 때 무표정이면 다행일 정도로 인상을 쓰며 안 풀릴 땐 심지어 어금니를 꽉 깨물고 한자리에서 오래 쓰고 읽는 직업을 가진만큼 어느새 얼굴은 점점 사각형으로 명확해지고 있었다. 사실 거울 보기가 싫을 정도로 외모 자신감이 바닥을 찍었고 보톡스를 알아보던 중 놀랍게 페이스핏을 만났다. 뷰티 서비스와 헬스 케어가 접목된 웰니스 개념의 새로운 스킨케어로 신체 운동과 같이 얼굴 근육의 스트레칭과 빌드업을 통해서 근육의 사이즈를 줄이고, 속 근육의 탄력을 만들어 ‘동안 페이스’를 만들어 준다는 사실.

매뉴얼대로 열심히 하면 단시간에 얼굴선이 정리되고 놀랍도록 콤플렉스가 희미해지지만 마사지 내내 트레이너가 강조한 부분은 ‘48시간’이었다. 대부분의 근육들은 48시간이 지나면 원래 자리로 재빠르게 돌아간다고. 그래서 하루 10분이라도 꼭 홈트를 권유했다. 꾸준함을 이길 자는 없다는 말을 여기에 적용시킬 줄이야.

#페이스핏 센터, 얼굴운동의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다

사진제공=페이스핏
사진제공=페이스핏
사진제공=페이스핏
사진제공=페이스핏

페이스핏 센터는 ‘세계 최초’로 개발한 미사용 근육의 재건과 과사용 근육의 이완 2가지 핵심 스킨 케어 이론을 가지고 완벽한 동안 페이스를 추구하는 ‘얼굴 운동 전문 센터’다. 청담 스킨랩엘에 청량하게 자리잡은 페이스핏은 누워서 받는 기존 에스테틱숍과는 다르게 앉아서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다. 페이스 필라테스 센터 답게 곳곳엔 운동과 에스테틱을 결합해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분위기도 느낄 수 있다. 전문 트레이너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얼굴 근육 PT부터 홈트 레슨까지 얼굴 운동의 모든 것을 함께 한다는 점도 신뢰가 간다.

사진제공=페이스핏
사진제공=페이스핏

트레이너는 이미 처음부터 전문가의 아우라를 품고 기자에게 도착했다. 친절함 속에 프로그램과 툴에 대한 확신으로 출발한다. 처음은 페이셜 필라테스 워밍업 밴드로 근육을 깨우고 최대한 끌어 올려주며 시작됐다.
 다음은 EX 툴의 3가지 웨이브 라인을 활용하여 중안면부, 이마, 미간, 눈가 등의 전체적인 얼굴 부위와 두피 근육까지 섬세하게 케어 받았다. 특히 측두근 자극은 난생 처음 겪어보는 시원함을 선사해주었다.  실생활에도 가장 많이 쓰는 페이스핏 링은 밀착력이 뛰어난 실리콘 소재로 되어 있어 부드럽지만 강한 힘을 자랑한다. 필요한 부위에 따라 수직이든 수평이든 자유롭게 사용하며 자극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사각턱, 부종, 이중턱, 팔자주름에 탁월하다는 페이스핏 필라테스 짐볼로 시원하게 얼굴선을 정리해주며 마무리.
 한 시간 만에 거울 속에서 마주한 얼굴은 ‘어머, 누구세요?’ 확실히 작아지고 선이 고와졌다. 매우 신기한 경험에 놀라는 중에도 트레이너의 간절한 부탁은? 바로 ‘48시간 잊으면 안돼요!’

[EDITOR’S PICK]

페이스핏 툴이 예쁘게 자리잡고 있는 청담 스킨랩엘 /사진=박솔리 기자
페이스핏 툴이 예쁘게 자리잡고 있는 청담 스킨랩엘 /사진=박솔리 기자

사이즈가 작다고 무시하지 말 것. 기자가 효과를 경험하고선택한 예쁘고 귀여운 3가지 툴은 얼굴근육 정리정돈을 매우 확실하게 해준다.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근육들의 비명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스킨랩엘에서는 실제 페이스핏에서 사용하고 있는 툴을 아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모든 툴은 세계최초 자체 개발도구다. 친절은 여기서 그치지 않고 ‘홈트’를 할 수 있는 방법까지 전문 트레이너가 알려준다. 자체 앱 ‘SKIN10’에서도 동영상을 볼 수 있다. 게다가 예쁘기도 해서 화장대 위에 오브제처럼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요즘 박기자의 화장대 위에서도 열일 중인 3가지 툴을 소개한다.

▶EX 툴

세가지 면을 사용하여 두피근육, 얼굴근육, 목근육을 모두 운동할 수 있는 올인원 페이스 툴이다. 얼굴 골격과 근육에 맞춰 설계된 둥근 하트웨이브로 얼굴 전체 근육들을 골고루 운동할 수 있다. 이마 라인에서 볼과 턱 라인, 광대라인까지 아름다운 얼굴선을 만들어 준다. 작은 근육 운동을 위한 도트 웨이브는 두피, 귀 주변, 눈썹라인, 입술 라인 운동에 효과적이다. 보더 웨이브는 얼굴 전체부터 목 라인까지 스트레칭 운동에 최적화되어 있다.

▶페이스핏 필라테스 짐 볼

둥근 볼의 곡면으로 손이 닿지 않는 깊이의 속 근육까지 부드럽게 운동시켜주는 페이스핏 짐 볼은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의 단련에 도움을 주는 페이스 필라테스용 운동 도구다. 피부 자극없이 깊은 얼굴 속근육 운동이 가능합니다. 림프를 따라 운동하면 혈행의 순환을 도와 안색이 맑아지는 디톡스 효과도 있다.

▶페이스핏 링

강하게 유착된 근육이나 두꺼운 조직을 이완시켜 줄 수 있는 도구다. 페이스핏 링은 밀착력이 뛰어난 실리콘 소재로 되어 있어 다양한 운동법에 적용된다. 큰 근육은 링을 얼굴의 면과 수평 방향이 되도록 눕힌 상태에서 피부에 밀착하여 운동한다. 두 가지 타입으로 강한 강도의 페이스핏 링은 밀착력으로 유착된 근육, 두꺼운 조직을 이완시킨다. 부드러운 강도는 눈가나 입가 등의 얇은 피부 조직을 부드럽게 운동시켜준다.

+페이스핏 세럼

페이스핏 세럼은 세계 최초로 개발된 ‘바르는 피트니스 개념’ 화장품이라는 사실. 피트니스 센터에서 운동 후 근육 성장을 위한 프로틴 파우더를 섭취하는 것처럼, 얼굴도 탄력을 위해 근육 빌드업을 도와주는 단백질 세럼이 꼭 필요하다. 피부 코어를 단단하게 해 주어 주름과 윤곽개선에 도움이 되고 이 세럼만으로도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