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엘, 전 세계 여성 응원하는 ‘우먼 웰니스 패키지’ 출시…1개 판매 시 생리대 2팩 기부
롯데백화점 ‘리조이스 캠페인’, 국내 여성 작가 특별전…여성 명사 강연도 마련
신세계톰보이 ‘보브’, 당당한 여성들의 목소리 담은 ‘보이스 업’ 캠페인 선보여
오비맥주, 2024 세계 여성의 날 테마인 ‘포용성’ 초점 맞춰 여성 청소년 지원 캠페인 실시
앤아더스토리즈 뉴욕의 거리에서 여성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내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여성의 날’은 여성들의 사회, 정치, 경제적, 문화적 업적을 기념하고 여성의 권리와 평등에 대한 인식을 높이 날로 세계 여러 국가에서 매년 3월 8일에 기념되고 있다. 국제적으로 여성의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역할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여성들이 직면한 문제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키기 위해 유엔(UN)이 1977년 공식 지정했다.

여성들에게 용기와 영감을 주고, 여성들이 가진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많은 나라에서 여성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여성들에 대한 경의를 표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이에 유통업계도 2024 여성의 날을 기념해 포용’과 ‘영감’을 주제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중이다. 

사진=라엘 ‘우먼 웰니스 패키지 시즌3’
사진=라엘 ‘우먼 웰니스 패키지 시즌3’

여성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는 라엘은 전 세계 여성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우먼 웰니스 패키지 시즌3’를 선보이고, 기부 프로젝트인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우먼 웰니스 패키지’는 서로를 응원하는 여성들의 모습을 그린 김다예 작가의 일러스트로 ‘여성은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자격이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우먼 웰니스 패키지 1개가 판매될 때마다 생리대 2팩을 기부하는 ‘우먼 웰니스 프로젝트’도 3년째 이어간다. 기부된 생리대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여성들의 건강권 보장과 사회적 자립을 돕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롯데백화점_리조이스 캠페인
사진=롯데백화점_리조이스 캠페인

롯데백화점은 '리조이스(REJOICE) 캠페인'을 펼친다. 리조이스는 모든 사람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롯데백화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활동 중 하나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잠실·동탄·광복 등 전국의 롯데갤러리에서 총 다섯 개의 '리조이스 특별전'을 진행한다. 올해 3회째를 맞는 이번 리조이스 특별 전시는 다양한 색깔을 가진 국내 여성 작가들의 독창적인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삶의 다양한 가치를 반추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이슬아 작가와 최인아 대표가 강연 명사로 참여하는 ‘리조이스 여성 명사 강연’도 22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진행한다.

사진=보브_보이스업(Voice Up) 캠페인
사진=보브_보이스업(Voice Up) 캠페인

신세계 톰보이가 운영하는 여성복 브랜드 보브(VOV)는 당당한 여성들의 목소리를 담은 '보이스 업(VOICE UP)' 캠페인을 공개했다. 사회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들을 주목하고, 모든 여성에게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방송인 '안현모', 체코 국립발레단 최초 아시안 발레리나 '강민희', 밴드 리더 '신해남' 등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여성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이와 함께 엘르 보이스 인스타그램에서 댓글로 나를 응원하는 메시지와 '#VOICEUP'을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캠페인 문구가 새겨진 보이스 업 티셔츠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사진=오비맥주_여성 청소년 지원 캠페인
사진=오비맥주_여성 청소년 지원 캠페인

오비맥주는 2024 세계 여성의 날 조직위원회(IWD 2024)가 발표한 주제 '포용을 고취하라(Inspire Inclusion)'에 맞춰 포용성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여성 청소년 지원 캠페인을 실시한다.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매칭그랜트 기부 캠페인으로, 오비맥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올해 세계 여성의 날 주제와 관련된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댓글 1개당 오비맥주가 1천 원씩 기부금을 후원하며 이후 적립금과 동일한 금액을 더해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여성 위생용품 브랜드 '산들산들'을 만드는 사회적기업 업드림코리아에 전달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의 생리대 지원에 쓰인다.

사진=앤아더스토리즈, '스트릿사이드 스토리즈'
사진=앤아더스토리즈, '스트릿사이드 스토리즈'

앤아더스토리즈는 2024년 세계 여성의 날을 기념하여 스트리트 스타일 사진작가인 @the_line_up의 안카 이츠코비치(Anka Itskovich)와 협업해 활기 넘치는 뉴욕의 거리에서 만난 여성들의 다채롭고 주체적인 모습을 포착한 흥미로운 인터뷰 시리즈, '스트릿사이드 스토리즈'를 공개했다. 인물 사진은 더 라인업의 스트리트 스타일 형식을 따라 뉴욕의 활기찬 거리로 보는 이를 안내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안카 이츠코비치는 다른 사람들이 진정한 자아를 받아들이도록 독려하는 여성들과 함께 진정한 자기 표현의 힘을 조명한다. 여성들의 다양한 경험을 독려하고 전 세계 여성들 간의 연대를 강화하는 것에 의미를 부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