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효섭 대세 모델 등극, 조지아 새 얼굴로!
서장훈 연세유업 모델로 인연 이어가...

[뷰티한국 박솔리 기자] 차은우가 권하는 시원한 탄산 한잔, 임영웅이 건네는 맑은 물. 유통업계는 상상만으로도 행복한 순간을 담은 광고로 여심을 녹이고 있다. 현재 음료 모델은 남성 스타가 대세다.

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사
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배우 차은우 모델 발탁해 깔끔하게 쿨한 케미를 전한다. 강력하고 독보적인 비주얼과 함께 보는 이의 마음까지 시원하고 상쾌하게 만드는 쿨한 매력으로 높은 지지를 받고 있는 가수 겸 배우다. 데뷔 이래 무대와 스크린을 오가는 활발한 활동을 통해 다재 다능한 매력과 호불호 없는 매력을 발산하며 시대의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다.

전 세계 19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며 상쾌한 쿨함으로 다양한 일상 속 열기를 식혀준다는 의미로 ‘뜨거울수록 쿨하게(Heat Happens, Stay Cool)’ 캠페인을 이어온 스프라이트는 차은우와 매운맛을 깔끔하게 식혀주는 ‘매운맛 식혀, 스프라이트 시켜’ 광고 영상을 이달 내 새롭게 공개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강력한 눈빛과 독보적인 비주얼로 MZ세대의 아이콘이 된 차은우는 아이코닉한 ‘히트 브레이커’로서 깔끔한 상쾌함이 특징인 스프라이트와 잘 부합해 모델로 발탁하게 됐다”고 전했다.

사진제공=제주삼다수
사진제공=제주삼다수

독보적 1위 가수 임영웅이 생수시장까지 접수했다. 제주개발공사는 실력과 감성뿐만 아니라 겸손한 태도로 신뢰를 주는 가수 임영웅이 ‘믿고 마실 수 있는 물’ 제주삼다수의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해 광고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제주삼다수는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제공하기 위해 최상의 품질관리를 지속하고 있는 노력에 대해 전달한다. 음원 발표마다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고 전국투어 콘서트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1등 가수 임영웅과 26년간 변함없는 맛과 품질로 시장 점유율 40.3%(2023년 기준)를 기록하며 업계 1위를 지키고 있는 제주삼다수가 ‘믿음’의 가치를 신뢰감 있는 메시지로 소통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삼다수는 오는 19일부터 신규 광고 캠페인 관련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임영웅과 제주삼다수의 공통점을 찾는 초성 퀴즈 이벤트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제공=한국 코카-콜라사
사진제공= 코카-콜라사

코카-콜라사는 갓 내린 듯 풍부한 커피향과 깊은 풍미로 일상에 새로운 영감을 주는 자극제로서 조지아의 브랜드 정체성을 담아내기 위해 안효섭을 모델로 발탁했다. 그의 다재 다능한 면모와 도전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이 매일 새로운 영감으로 사람들의 일상을 깨워내는 조지아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했다는 평가다. 조지아의 모델로 선정된 안효섭은 연기는 물론 춤, 노래, 스포츠 등 다양한 재주를 가진 팔방미인 배우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 시즌2, 3, '사내맞선' 등 출연 작품의 연이은 흥행으로 큰 사랑을 받은 것은 물론 한국을 넘어 글로벌 인기를 구사하는 대세 배우로 떠올랐으며, 최근에는 웹소설 원작 영화 ‘전지적 독자 시점’의 주인공 ‘김독자’로 스크린 데뷔를 앞두고 있다.

사진제공=연세유업
사진제공=연세유업

연세유업은 지난해 10월 출시한 ‘세브란스 전용목장 A2단백우유(이하 ‘A2단백우유’)’의 모델로 농구 선수 출신 방송인 서장훈을 발탁했다. 평소 날카로운 눈썰미와 솔직하고 유쾌한 모습으로 활약하고 있는 서장훈과 함께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되는 ‘A2단백우유’의 제품력을 알릴 계획이다. 연세유업과 서장훈의 인연은 1996년 연세대 농구부 시절 연세우유 모델로 활동했던 것을 시작으로, 2019년에 이어 이번이 3번째다. 서장훈은 최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2024년 2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 평판 지수에서 10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번 모델 발탁에 대해 연세유업 관계자는 “일반 우유에 비해 훨씬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 생산되는 A2단백우유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서장훈과 함께 브랜드 광고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