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가 배아 이식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김다예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박수홍 행복해다홍'에 "[시험관1차] ep3. 배아이식 하는 날 (5일 배아 pgt 통과배아)"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영상에서 김다예는 과배란 주사를 맞고 난자 20개를 채취했다고 밝혔다. 그는 "배가 임산부처럼 빵빵해졌다"며 생전 처음 겪는 고통이었다고 털어놨다.

박수홍은 "아파서 잠에서 깨는 게 어딨냐"며 걱정했다. 김다예는 "오늘이 난자 채취한지 3일차"라며 "채쥐한 당일에는 정말 아무것도 못했다. 3일차인데 너무 메스꺼워서 잠에서 깼다. 몸살이 날 것처럼 오한과 근육통 때문에 괴로웠다"고 했다.

이후 병원에 간 김다예는 "난자 20개를 채취했는데, 그중 18개가 수정이 됐다. 그중 5일 배아가 12개 정도 잘 나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총 10개를 동결할 수 있다고 한다. 수정 결과가 너무 좋다고 한다. 그래서 다행히 난자 채취를 다시 안해도 될 것 같다"고 했다.

이후 배아 이식을 위해 또다시 병원에 갔다. 김다예는 진료실에서 대기했고, 박수홍은 "이식이 한 번에 된다면 10월생이 될 수도 있고 9월생이 될 수도 있다. 뭔가 느낌이 좋다. 소개팅 나가기 전 설레는 느낌이다"고 털어놨다. "아기가 건강한게 최우선이다. 운명이라는건 신기하다"고 말했다.

김다예는 "난자채취할 때는 도살장 끌려가는 느낌이었다. 그때는 너무 무서웠다. 배아를 보면 너무 귀여울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에 착상하면 벌써 다음주가 4주차"라며 "착상했으면 좋겠다. 한번에 착상하길 바란다"고 했다.

이후 김다예는 "이번에 이식한 첫 배아"라며 "난자 채취 때보다는 덜 아팠는데 자궁을 아래로 땡긴다고 할 때 좀 아팠다. 그래도 이식 후 초음파 사진 보니까 눈물나고 힘도 난다. 제발 아가가 잘 착상해서 잘 자라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담당 의사는 "잘 이식됐으니 걱정말라. 하늘의 뜻에 맡겨보자"고 했다.

박수홍은 "착상은 신의 영역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배아 이식 후 누워서 휴식 중인 김다예의 배에 본인 얼굴을 갖다 댄 박수홍은 "인간 다홍아, 엄마 뱃속에 들어가서 10달만 자고 나와라. 엄마, 아빠가 행복하고 안전하고 예쁘게 다 준비하고 있을 테니 아무걱정 하지 말고 엄마 품에 있다가 만나자. 착상해져라"라고 인사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