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K-팝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가 한국과 태국의 2026년 FIFA 월드컵 북중미 지역 2차 예선 C조 4차전 경기에서 두 나라를 모두 응원하며 화제를 모았다.

태국 출신이지만 한국에서 활동해온 리사는 지난 26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이번 경기에서 한국과 태국 국기가 결합된 디자인의 응원 타월을 흔들며 두 나라를 응원했다. 이 모습은 중계 카메라에 포착되어 전 세계로 방송되었고, 팬들은 리사의 '탕평'에 큰 관심을 보였다.

네티즌들은 "대한태국인 화이팅", "중립을 지켜줘서 고마워요", "블핑 사랑해, 리사 사랑해" 등 긍정적인 메시지를 남겼다. 리사의 행동은 문화와 스포츠가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는 힘을 보여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리사의 응원은 단순한 응원을 넘어서 다양성과 포용, 그리고 글로벌 커뮤니티 내에서의 화합을 장려하는 멋진 응원으로 팬들의 마음에 각인되었다. 리사와 블랙핑크 팬들, 그리고 전 세계의 축구 팬들에게 이 사건은 단순히 스포츠 경기를 넘어서 문화적 교류와 국제적 우정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이날 경기에서는 손흥민과 이강인의 활약으로 한국이 태국을 3대 0으로 이겼다. 리사의 응원은 한국의 승리에도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리사의 행동은 문화와 스포츠가 하나로 어우러질 수 있는 힘을 보여주었으며, 다양성과 포용, 그리고 글로벌 커뮤니티 내에서의 화합을 장려하는 멋진 응원으로 팬들의 마음에 각인되었다. 리사와 블랙핑크 팬들, 그리고 전 세계의 축구 팬들에게 이 사건은 단순히 스포츠 경기를 넘어서 문화적 교류와 국제적 우정을 증진시키는 기회가 되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