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숙희(바른체 여주대표점 원장)
▲ 박숙희(바른체 여주대표점 원장)
장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있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다. 학생이라면 앉아서 공부하는 내내 구부정한 자세로 책을 보며 필기해 가는 자세다. 이러한 자세는 체형의 변화를 주어 몸에 이상신호로 나타나게 된다. 물론 학생에게만 국한된 자세는 아니다.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은 사람의 경우도 마찬가지라 할 수 있다.

이렇게 장시간 같은 자세로 계속 있다 보면 우리의 척추 만곡은 변해서 일자목, 굽은 등, 일자허리로 변형되어 이상증세로 나타나게 된다. 그래서 평상시의 자세가 매우 중요한 것이다.

몸의 형태는 자신이 어떤 자세를 많이 하고 있었느냐에 따라서 결정된다. 예전에는 목이 길었는데 나이가 먹어서 또는 살이 쪄서 목이 짧아졌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러나 진짜 이유는 구부정한 자세로 오랜 세월을 보내다 보니 어깨는 수북하게 올라가있고 목은 앞으로 빠져 짧아지게 된 것이다.

그렇다면 예전의 긴 목으로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구부정한 등을 펴고 목을 뒤로 빼는 바른 자세를 만들어 보도록 하자. 더불어 몸을 변화시키고 등을 이완시키는 체조와 하체근육을 키우는 체조를 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바른 자세는 몸의 통증도 질병도 사라지게 만든다. 여러분의 체형 상태는 어떠한가? 현재, 자신의 체형 상태부터 점검해 보도록 하자.

▲ 체형 교정 체조
▲ 체형 교정 체조

박숙희(바른체 여주대표점 원장)
- 체형관리사 1급 자격증 취득
- 피부미용세계신기록대회 우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