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처로 승격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창의적인 발상과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식약처 블로그(식약지킴이)를 이끌어 갈 아이디어와 열정이 가득한 기자단을 모집한다.

식품․의약품․화장품 및 의료기기 등 식품의약품안전처 업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평소 식품, 의약품 등의 분야에 관심이 많고 기사 작성에 능한 사람, 월 2회 이상 기사 작성, 웹툰 제작 등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사람, 개인 블로그 및 SNS를 열정적으로 운영하는 사람 등이 주요 모집 대상이다.

모집인원은 10명이며 합격자는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은 식약처 대표 블로그와 SNS에 게재할 온라인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오프라인 기획회의 참여 및 홍보 아이디어 제안, 블로그,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통한 온라인 홍보활동 참여, 캠페인 활동 등 오프라인 활동 참여 등이다.

블로그기자단에 합격한 사람들은 취재지원비 및 활동 원고료가 지급되며 우수 게시물 및 우수 기자 선정, 시상, 다양한 식품의약품 관련 행사 참여 등의 기회가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식약아리아 기자단 지원서(소정양식) 1부를 작성해 3월7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kfdazzang@hanmail.net)하면 된다. 합격자 발표는 4월9일 개별통지 및 식약처 블로그에 공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