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에 따라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것이 달라져

 
 
남성은 성적인 자극이 오면 흥분이 되고 발기가 이루어지는 것이 정상이다. 발기는 음경해면체와 요도 해면체에 혈류가 증가하게 되어 남성의 크기가 일상적인 상태보다 강직도가 높고 커지는 것을 말하는데 여러 요인으로 인해 발기가 되지 않는 남성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를 발기부전이라고 하는데 정신적인 원인과 기질적인 원인으로 나타난다. 발기부전은 발기가 되지 않는 상태를 얘기하지만 발기가 되도 충분하지 않거나 유지되는 시간이 짧을 경우를 얘기하는데 전체 성생활 중 액 25%이상 나타날 경우 의심을 해봐야 한다.
 
다양한 발기부전의 원인
보통 나이가 들게 되면 자연적으로 발기부전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층의 남자들도 많이 나타나고 있는 만큼 심각성을 알아야 한다. 잘못된 성 지식으로 인한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가 지속이 되게 되면 정신적인 원인으로 발기부전이 나타난다.
 
또한 기질적인 원인으로 내분비계나 신경계, 혈관계 등 하나라도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정상적인 발기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전문의를 통해 진단하여 치료를 받아야 한다. 원인에 따라 발기부전을 치료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원인에 따라 달라지는 발기부전 치료법
연세플러스비뇨기과의 정연환 원장은 “발기부전은 남성만이 가지고 있는 질환으로 자신감을 떨어뜨릴 뿐만 아니라 이로 인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증상이 더 심해지거나 다른 질환으로부터 신체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의를 통해서 어떤 원인으로 발기부전이 나타났는지 진단을 하고 원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기질적 요인과 심인성 요인의 구별에는 문진과 채혈검사, 초음파검사 및 음경혈관 도플러 검사등이 필요하다
 
심인성인 원인으로 발기가 되지 않은 결과가 나타난 경우에는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치료를 진행한다. 다른 치료보다는 정신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에 정신 전문의나 심리 성상담자로부터 상담을 통한 정신치료를 받아야 한다.
 
만약 기질적인 원인으로 발기부전이 나타나게 되었다면 증상에 따라 남성호르몬주사, 발기유발제, 진공발기 유발기구 등을 이용하여 치료가 가능하다. 하지만 수술적인 방법이 필요하다면 남성의 신체조건과 나이, 기호 등을 고려하여 보형물을 이용하여 수술할 수 있다.
 
이처럼 발기부전은 특정 연령대에 나타나지 않고 모든 연령대에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관계 시보다 발기에 문제가 나타날 경우 전문의를 통해 진단을 받아야 한다. 원인도 다양하기 때문에 원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아 회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