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상견례를 마치고 결혼준비에 한창인 예비신부 이모씨(27)는 요즘 들어 고민이 생겼다.

결혼준비를 위해 웨딩관련 정보를 검색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헤어스타일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아름다운 신부의 기본 헤어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는 올림머리를 선택할 경우 자신의 유난히 넓은 이마와 불규칙한 헤어라인이 그대로 노출되기 때문에 벌써부터 자신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취업 준비생 김모씨(25)도 같은 고민을 하고있다. 평소 깊은 M자 이마로 노안에 남성적 이미지가 콤플렉스였던 김씨는 항상 앞머리와 옆머리로 얼굴을 가리는 헤어스타일을 고수해 왔었다. 그러나 단정하고 깔끔한 이미지가 중요한 취업 면접에서 좋은 이미지를 남기기 위해 앞머리를 넘기거나 묶은 헤어스타일을 선호 한다는 얘기를 듣고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 중이다.

이렇듯 결혼이나 취업 이외에도 평소 자신의 이마에 대한 컴플렉스로 인해 헤어라인 교정을 생각중인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더군다나 청순하고 단아한 이마와 얼굴선이 미인의 기준 중 하나로 인식되고 있고 헤어라인 교정을 통해 얼굴이 작아보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안 이미지와 여성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어 이를 기대하는 사람들로 인해 남녀불문 헤어라인 교정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헤어라인 교정은 넓은 이마를 줄이거나 균일하지 않은 헤어라인을 동그랗고 아름답게 교정하는 수술로 후두부에 있는 본인의 모발을 채취하여 헤어라인 부위로 이동시켜 주는 수술이며 자가조직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고 한번 생착된 모발은 영구적이다.

하지만 무턱대고 저렴한 비용이나 과대광고만 믿고 수술을 진행하여 원하지 않는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헤어라인은 후두부에서 모발을 채취하여 모낭을 이식시켜 주는 일반 모발이식과 방법이 같지만 미용적인 부분이 더 중요하게 작용하는 수술이다.

이는 단순히 머리를 심는 수술이 아닌, 전체적인 얼굴의 윤곽을 고려하여 디자인하고, 모발의 방향과 컬, 각도 등을 면밀히 살펴 자연스럽게 이식을 하여야 하는 수술이기 때문이다.

또한, 헤어라인은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일 뿐 아니라 부자연스러울 경우 눈에 잘띄는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의 노하우와 수술경험이 매우 중요한 수술이다.

다나성형외과 박재현 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은 얼굴형을 충분히 고려하여 모발의 각도와 방향등을 살피면서 전체적인 얼굴과 조화를 이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말하면서 “반드시 모발이식 경험이 많고 숙련된 의사가 수술을 처음부터 끝까지 집도하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라고 조언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